팝업레이어 알림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수 306% 폭발적 증가! 2021-03-26


■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다시 한번 이용자 수 폭발적 증가

 19일에는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순위 5에 등극하며 대세 게임 입증



스마일게이트_RPG_로스트아크_신규_클래스_스트라이커.jpg 


[2021-0326]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전월 대비 순수 일 이용자 수가 306%, 월 이용자가 427% 증가하며 폭발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6일(금) 밝혔다.


이 같은 상승세는 로스트아크가 지난 3월 17일 선보인 무도가 직업군 최초의 남성 클래스 ‘스트라이커’가 이끌어 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스트라이커는 정식 업데이트 전 오픈 된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발차기’를 기반으로 한 화려한 공중 콤보와 ‘호랑이’를 형상화한 전투 스킬 영상으로 모험가들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로스트아크는 ‘베른 남부’, ‘건슬링어’, 군단장 레이드 ‘발탄’과 ‘비아키스’, 그리고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대규모 이용자들이 게임에 유입되고 있다. 특히, 이번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에는 같은 시간대 몇 명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플레이를 했는지를 나타내는 동시 접속자 수도 지난달 대비 300% 이상 가파르게 상승해 서버 전체의 이용자 활성도가 크게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이용자 수의 폭발적 상승에 힘입어 각종 지표에서도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19일에는 PC방 순위 분석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점유율 5%를 달성해 순위가 5위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2021년 들어 업데이트 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뛰어난 완성도와 함께 로스트아크 만의 개성을 완벽하게 담아내며 모험가들의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대규모 전쟁 영화를 방불케 하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전투 연출을 선보인 신규 대륙 ‘베른 남부’와 ‘로스트아크식 레이드’의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군단장 레이드’가 대표적이다. 실제로 지난 1월 베른 남부 업데이트 이후에는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가 310% 이상 상승했으며, 군단장 레이드 ‘발탄’과 신규 클래스 건슬링어 업데이트 이후에는 전월 대비 순수 이용자 수가 138%, 동시 접속자 수가 137% 상승하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다가오는 4월, 또 한 번 완전히 차별화된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 군단장 쿠크세이튼’을 정식 업데이트하고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계속되고 있는 로스트아크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스마일게이트 RPG 임직원 모두는 앞으로도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모험가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