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 리뉴얼 오픈 기념 공모전 진행 2020-03-09

 

■ 툰스푼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 작품 공모전 2종 진행

■ ‘랭킹 페이지 추가’, ‘댓글 기능 개선’ 등 작가들의 창작활동 동기 부여 및 소통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둔 대규모 리뉴얼 완료

 

스마일게이트_콘텐츠_창작_플랫폼_툰스푼_대규모_리뉴얼_기념_공모전_진행.jpg

 

[2020-0309]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툰스푼 서비스 페이지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한데 이어 3월 30일까지 특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9일(월) 밝혔다.


공모전은 총 2가지로 툰스푼 작가들의 숨겨진 명작을 발굴하는 ‘2020 툰스푼 띵작전’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툰스푼 리뉴얼을 축하하는 ‘아무축하 챌린지’가 진행된다.


먼저, ‘2020 툰스푼 띵작전’은 3월 9일부터 3월 30일까지 약 3주 동안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툰스푼에 자신의 작품을 3회 이상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참여 된다. 참여 가능한 카테고리는 ‘단편툰’, ‘연재툰’, ‘일러스트’ 총 3가지 분야로 업로드 한 작품 중 툰스푼 운영팀의 내부 심사를 거쳐 총 56명의 작가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특히, 최우수상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와 2세대 애플 펜슬을 수여하며 수상자 전원은 툰스푼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뱃지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아무축하 챌린지’는 툰스푼 서비스 페이지 리뉴얼을 축하하는 축전을 제작한 뒤 ‘이벤트 응모작’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최대 20개의 작품을 1차 선발하고 이후 100% 이용자들의 인기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와 1세대 애플 펜슬부터 모바일 문화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응모작의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30일까지이며 최종 당첨자 발표는 4월 22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툰스푼은 지난 2월 26일 완료된 대대적인 서비스 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작가들과 독자들이 더욱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창작 플랫폼으로 한 단계 도약했다. 먼저, 활동 작가들의 작품 순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랭킹 페이지가 추가되어 작가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돕는 환경을 조성했다. 더불어, 댓글 기능을 개편해 댓글에 댓글을 달거나 원하는 이미지 혹은 동영상으로 댓글을 달수 있게 되어 소통의 폭이 대폭 넓어졌다. 마지막으로 작가들의 ‘마이페이지’에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하거나 대표작을 선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


툰스푼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홍승호 실장은 “이번 툰스푼 리뉴얼의 목적은 작가에게는 독자와의 더욱 친밀한 소통을 통해 창작 생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독자에게는 독창적인 작품을 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데 있다”며 “다양한 상품이 준비된 기념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착 플랫폼 툰스푼 서비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툰스푼 홈페이지(https://toonspoon.service.onstove.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