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게임 기반 에듀테크 전문 기업 ‘아키핀’에 지분투자 2019-05-31


■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에 양사 협력

■ 재미와 흥미 유발 등 게임의 순기능을 접목한 교육용 콘텐츠 보급 통해,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 기여 기대


스마일게이트_로고.jpg


[2019-0531]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기반 학습(Game-based learning)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에듀테크(EduTech) 전문 기업 ‘아키핀’에 지분투자를 한다고 31일(금) 밝혔다.


아키핀은 엔씨소프트, 키드앱티브아시아를 거치며 게임과 교육 분야에서 두루 경험을 쌓은 지도현 대표가 2016년 설립한 기업이다. 현지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게임을 즐기듯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잉글리시핀’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아키핀은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어린이들이 가상의 영어 마을에서 인공지능을 탑재한 캐릭터와 대화하며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키핀은 게임 및 교육 콘텐츠 관련 전문 인재 채용, 원천 기술 개발 등에 적극 투자할 방침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턴제 RPG ‘에픽세븐’을 비롯해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교육용 게임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다. 특히 재미와 흥미 유발 등 게임의 순기능을 접목한 교육용 콘텐츠 보급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콘텐츠본부 김용일 본부장은 “지난 1년간 협업하며 갖게 된 아키핀의 기술력에 대한 신뢰와, 글로벌 교육 콘텐츠 산업의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분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스마일게이트가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축적해온 개발 노하우도 공유해, 아키핀이 높은 퀄리티의 영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아키핀 지도현 대표는 “이번 스마일게이트의 지분투자를 통해, 차세대 게임 기반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재 채용과 기술 확보를 위한 동력을 얻게 되었다”라며, “스마일게이트와 협업을 통해,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영어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