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드 카페 운영 타이쿤 게임, 내달 23일까지 텀블벅 통한 펀딩
■ 서브컬처 확장 프로젝트 ‘두근두근 히로인 유니버스’의 계획 공개
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개발사 버거덕 게임즈(공동대표 이희석, 노승진)에서 개발 중인 ‘폭풍의 메이드’의 텀블벅을 통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고 21일(금) 밝혔다. 이와 함께, ‘폭풍의 메이드’를 이용한 스토브인디 서브컬처 유니버스 확장 프로젝트 계획도 공개했다.
‘폭풍의 메이드’는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의 귀여운 메이드 캐릭터들로 카페를 운영하는 타이쿤 장르의 게임이다. 메이드 카페에서 벌어지는 여러 에피소드와 치열한 영업 경쟁, 다양한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스토브인디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폭풍의 메이드’는 내달 23일(일)까지 텀블벅을 통해 크라우드 편딩을 진행한다. 펀딩과 함께 스트레치골 이벤트도 진행해, 펀딩 금액 달성율에 따라 스토브인디 ‘두근두근 야심작’의 인기 비주얼노벨 타이틀과의 콜라보 콘텐츠를 공개한다. 목표 금액 1,000% 달성 시에는 스토브인디의 최고 인기작 중 하나인 ‘러브 딜리버리’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펀딩 종료 후 정식 출시는 4월 7일(월) 예정이다.
한편, 스토브인디는 ‘폭풍의 메이드’를 시작으로 하는 서브컬처 확장 프로젝트 ‘두근두근 히로인 유니버스’의 계획도 공개했다. 스토브인디는 서브컬처 게임 간 연계를 강화해 IP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서브컬처 브랜드의 인기를 재고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매월 스토브의 대표적인 비주얼노벨 및 서브컬처 게임 속 인기 히로인을 선정해 ‘폭풍의 메이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좋아하는 히로인의 색다른 모습을 체험할 수 있으며, 게임은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연장할 수 있게 됐다. 스토브인디는 향후 ‘이달의 히로인’을 선정하여 캐릭터를 집중 조명하고 인기 타이틀과의 콜라보 DLC, 테마 이벤트, 한정 콘텐츠 제공도 제공할 예정이다.
‘폭풍의 메이드’의 게임 정보 및 크라우드 펀딩 참여 방법은 텀블벅 펀딩 페이지(https://tumblbug.com/maidsofstor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