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작 스터디 지원 프로그램 ‘퓨처 챌린지’ 2기 수료식 성황리 진행 2024-06-03

■ 수료식에 대학생, 직장인 등 25명 참여, 각각의 관심사 기반해 만든 인디게임, 영상 등 창작물 선보여

■ 서로의 학습 과정 공유하고 피드백 주고 받으며 소통하는 시간 마련


240603_press_101.jpg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창작 스터디 지원 프로그램 ‘퓨처 챌린지’ 2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퓨처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본인의 관심사에 기반한 주제를 탐구하고,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각자 주체적으로 학습 계획을 수립, 지난달 10일부터 말일까지 창작 활동에 몰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6월 1일 퓨처랩 신촌(서강대학교 아루페관 403호)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대학생, 직장인, 예비 창업가 등 25명이 참가했다. 이번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만든 인디게임, 영상, 웹툰 및 웹소설 등 다양한 창작물이 전시됐다. 참가자들은 창작물을 관람하고, 시연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40603_press_100.jpg


참가자들이 챌린지 기간 동안 경험했던 학습 과정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퓨처랩 2기에 참여한 황소영(23, 웹툰/웹소설 작가 지망생) 씨는 “챌린지 기간은 창작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과정이었다”라며 “퓨처랩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꾸준히 창작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퓨처랩 황주훈 팀장은 “퓨처 챌린지는 청년들이 각자의 관심사에 몰입하도록 지원하는 창작 스터디 프로그램”이라며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