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선데이토즈, '애니팡3' 서비스 5주년 맞아 주요 기록 공개 2021-09-23


■ '애니팡3' 하루 평균 640만여 건 퍼즐 플레이, 하트 117억여 개 사용 등 이색 기록 공개  

 다양한 아이템 및 경품 선물하는 5주년 기념 이벤트로 이용자들께 감사 전해

 선데이토즈 “모바일 퍼즐 게임의 진화와 가능성 시사한 서비스 5주년 이어 최고의 서비스 선보일 것” 밝혀



애니팡3_5주년_이미지.jpg

애니팡3_5주년_그래프.jpg 


[2021-0923]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3' 출시 5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주요 기록을 공개하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애니팡3'에서 지난 5년간 이용자들이 사용한 하트 수는 약 117억 개로 집계됐다. 퍼즐 1회 당 하트 1개가 사용되는 점을 감안하면 하루 평균 640만여 건의 퍼즐 플레이가 진행된 셈이다. 회사 측은 이번 기록이 2012년 애니팡 출시 이후에도 후속작들이 국민 게임의 계보를 이어가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39억 개가 넘는 아이템 사용과 하루 15만 명 이상이 즐기는 도전낚시왕, 팡팡운동회 등 미니게임의 호응은 대중성과 함께 퍼즐 게임의 콘텐츠 진화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애니팡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수집과 고유 스킬 시스템을 선보인 ‘애니팡3’의 IP 기반 캐릭터 관련 기록도 관심을 모은다. 총 417종의 애니팡 캐릭터들을 선보인 ‘애니팡3’에서 이용자들이 수집한 캐릭터는 1억 600만여 개이며,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캐릭터는 점유율 9%를 기록한 독서꼬마 블루로 조사됐다. 독서꼬마 블루는 빠른 충전 속도와 지속적인 하트 추가 등의 특수 기술을 가진 캐릭터로 다양한 퍼즐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어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라푼젤 애니, 퍼레이드 애니는 고유 스킬과 디자인에 대한 호평 속에 선데이토즈가 집계한 이용자들의 인기 캐릭터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선데이토즈 박성빈 이사는 "하루 평균 20만 명 이상이 즐기고 계신 ‘애니팡3’의 서비스 5주년은 모바일 퍼즐 게임의 진화와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모두가 만족하고 즐길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애니팡3' 5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 10월 5일까지는 신규 캐릭터 획득, 퍼즐 스테이지 클리어, 빙고 라인 완성 등의 미션을 풀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유료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식기세척기, 헤어 스타일러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는 10월 3일까지 열린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