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선데이토즈, 2020년 선보일 주요 신작 5종 발표 2020-03-09

 

■ 선데이토즈, 올해 국내외 시장에 출시할 신작 모바일게임 5종 소개 

■ 애니팡4 등 자체 IP와 다양한 해외 유명 IP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로 신작 구성, 국내외 시장 확대 나설 것 밝혀  

■ 선데이토즈, 다각화된 게임 장르와 광고 사업 통해 신성장 동력 육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

 

선데이토즈_CI.jpg

 

[2020-0309]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올해 출시할 주요 신작 5종을 9일(월) 소개했다. 


이번 출시 예정작들은 자체 IP와 함께 다수의 해외 유명 IP를 활용한 작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출시 라인업은 큰 폭의 해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한 전년에 이어 국내외 시장에 대한 확대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올해 첫 기대작은 시리즈 최초의 길드형 소셜 네트워킹과 실시간 대전 등을 탑재한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 ‘애니팡4’다. 2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니팡4’는 시리즈 최대의 변화를 선보일 작품으로 국내 게임 시장에서 보기 드문 시리즈 4편의 동반 흥행에 도전할 전망이다.


이어 하반기에는 다수의 글로벌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4종이 출시될 예정이다.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IP 등을 활용한 이들 게임은 다양한 장르와 IP를 기반으로 대중적이고 개성 있는 게임성을 선보일 작품들로 기대를 모은다.


하반기 라인업 첫 주자는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IP ‘파워퍼프걸’을 활용해 뉴트로 감성으로 재구성한 ‘상하이 애니팡’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이 게임은 일본과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되며 국내외 시장에서 검증된 퍼즐 게임의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또한 글로벌 유명 IP가 대거 등장하는 프로젝트 역시 하반기 기대작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와의 합작 프로젝트로 선보일 이 게임은 선데이토즈에서 첫 선을 보이는 소셜형 아바타 수집 장르로 관심을 모은다. ‘파워퍼프걸’,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검볼’, ‘위 베어 베어스 : 곰 브라더스’ 등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4종의 IP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3D로 구현한 다양한 IP와 캐릭터들을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 아바타 서비스, 소셜 네트워킹으로 선보일 이번 신작은 아시아 시장에 선출시될 계획이다. 한편 이들 게임은 해외 출시 및 안정화 이후 국내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으로 카툰네트워크와의 다양한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게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또한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으로 새로운 캐릭터 IP 개발은 물론 콘텐츠, 게임 등 다양한 영역으로 IP를 확대하고 있는 라인프렌즈의 BT21을 활용한 모바일게임도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힌다. 글로벌 MZ세대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BT21을 활용한 이번 신작은 국내와 해외 시장에 올 하반기 출시된다. 아울러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새로운 모바일게임 역시 소셜 네트워킹에 퍼즐 게임을 가미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일 작품으로 하반기 중 국내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에서 게임제작을 총괄하고 있는 임상범 이사는 “해외 시장에 안착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는 아바타 게임, SNG퍼즐, 소셜 카지노 게임 등 다각화된 캐주얼 게임 장르와 광고 사업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신성장 동력의 육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