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오렌지플래닛, 예비∙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오렌지팜 배치 모집’ 진행 2022-03-28


■ 내달 4월 18일까지 ICT 및 바이오 기반 전 분야의 예비∙초기 창업팀 접수 가능 

■ 선발팀에 직접 투자, 사무공간 지원(강남센터),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오렌지팜_배치_모집.jpg


[2022-0328] 청년 창업 재단 오렌지플래닛은 예비∙초기 스타트업 대상 투자와 성장 지원을 제공하는 '오렌지팜(Orange Farm) 배치 모집’을 내달 4월 18일까지 실시한다고 28일 (월)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및 바이오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초기 창업팀이며 접수는 4월 18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오렌지플래닛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3차 최종 PT 심사를 거쳐 예비∙초기 창업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오렌지팜 배치에 선발된 예비∙초기 창업팀은 ▲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입주 등 비즈니스 인프라 제공 ▲ 선배 창업가 1:1 멘토링 ▲ 투자금 유치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팀에게는 추가적으로 ▲권역별 현지 진출 세미나 ▲ 글로벌 회사 매칭 ▲ 현지 파트너 1:1 매칭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투자 부문은 벤처캐피털(VC)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진행하며 팀의 기업가치에 따라 최대 5천만 원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다. 투자 담당 심사역은 투자 이후에도 주기적인 멘토링으로 창업 이후 사업 고도화에 필요한 부분을 밀착 지원한다.


지난 1기 배치에서는 모모프로젝트(대표 강윤모, 반려견 식단/영양제 분석 및 추천), 디플(대표 박중우, 커뮤니티 기반 생산직 채용 플랫폼), 푼타컴퍼니(대표 장진호, 온라인 시식 커머스 플랫폼), 앤트(대표 최종윤, 연구 데이터 통합 기록/관리 플랫폼) 네 팀이 선정되었으며, 총 4억 원의 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2014년부터 매월 상시 선발된 예비∙초기 스타트업에게 창업 몰입 환경과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오렌지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또한 사업 모델을 구체화하고 Product Market Fit(PMF)을 찾아 프로그램 이후에도 자립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왔다. 오렌지플래닛은 창업 지원 수혜의 폭을 넓혀 더 많은 청년 창업가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존 상시 모집 이외에도 연간 2회 배치 모집을 추가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오렌지팜 배치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orangepla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4월 18일(월) 오후 3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8 년 여간 총 290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누적 투자금액 4,882억 원, 4,071여 개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특히 수도권에 편중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수혜 지역을 부산, 전주 등으로 확대해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국내 대표 데이터 금융 플랫폼 기업인 ‘뱅크샐러드’를 비롯해 ‘1)클라썸’, ‘2)빅픽쳐인터랙티브’, ‘3)두브레인’, ‘4)딥브레인 AI’ 등 유수의 스타트업을 배출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