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 맞이 사전 이벤트 실시…망가진 동화책을 복원하라!
■ 이벤트 맵 6종 상시 플레이 가능…채널 한정 보상 아이템도 추가
[2021-1117]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겨울 시즌에 앞서 사전 이벤트로 ‘동화책 복원하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벤트 채널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맵 6종을 상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업데이트했다고 17일(수) 밝혔다.
‘테일즈북 복원하기’ 이벤트는 여름방학 테마였던 ‘감정의 제도’와 연결된 내용을 담고 있다. 감정의 제도에서 흘러온 동화책을 복원하는 것이 미션으로,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동화나라 에너지를 통해 동화책을 복원해야 한다. 동화책 내용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한 페이지씩 공개가 될 예정이며, 공통 보상으로 이번 사전 이벤트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신나게 달리기 채널 등에서 플레이를 한 뒤 ‘동화나라 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에너지를 일꾼 삐에로 NPC에게 전달하고 ‘동화책’을 복원한 뒤 확률적으로 ‘동화나라 증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동화나라 증표’를 활용해 캡슐 아이템을 개봉할 수 있고, ‘루이너스 윙’ 등 10개의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예전 이벤트 채널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6종의 맵이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추가돼 향후 이용자들이 상시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추가된 맵들은 ‘앙리성 지하감옥’, ‘도깨비 번호 찾기’ 등 총 6종으로, 상시 플레이를 기념해 이용자들이 해당 맵을 플레이 시 각 채널에서만 얻을 수 있었던 상자 아이템을 특별히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테일즈런너 ‘페스티벌’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와 미션들이 추가돼 테일즈 시크릿 스토리와 맵 플레이 시에 따르는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아이템으로 상점 내 새로 ‘러브썸 세트 아이템’ 8종을 획득할 수 있는 패키지 3종이 추가됐고, 겨울 방학 사전 이벤트용 이클립스 사전 캡슐이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겨울 방학 전에 테일즈런너 팬들에게 앞으로 다가올 테일즈런너 겨울방학 이벤트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리고 싶었고 사전 이벤트로 일부의 정보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다가올 겨울방학 업데이트에서도 다양한 보상과 큰 재미로 런너 여러분들께 기쁨을 전해드릴 것이니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벤트 채널에서 인기 있었던 맵들을 런너 여려분들에게 다시 선보이고, 겨울방학 업데이트의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올 겨울에도 신나게 달릴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http://tr.game.onsto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되어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