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글로벌 이용자 수 2,000만 명 돌파! 2022-03-08


■ 스팀 론칭 3주 만에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와 유럽에서만 신규 가입자 1,000만 명 돌파하며 흥행 신드롬…국내 포함한 글로벌 이용자 수는 2,000만 명 넘어서

■ 메타크리틱 평점 81점, 오픈크리틱 82점으로 한국 MMORPG 역대 최고 평점 기록하며 의미 있는 이정표

■ 초반 역대급 흥행 돌풍과 함께 작품성과 완성도까지 인정받으며 글로벌 MMORPG 왕좌 장기 집권 청신호 


로스트아크_글로벌_대표_이미지.jpg


[2022-0308]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지난 2월 11일 북미·유럽·남미·호주 등 160여 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지 약 3주 만에 글로벌 이용자 수가 2,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8일(화)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만 1,000만 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해 국내 등을 포함한 글로벌 전체 이용자 수는 2,0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11일 론칭 이후 약 2주 연속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대를 유지하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로스트아크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132만 명으로, 스팀 역대 2위의 기록에 해당하며 이는 한국 MMORPG로서 전례 없는 성과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흥행 성적뿐만 아니라 게임의 작품성과 완성도 측면에서도 전 세계 전문가들과 모험가들의 호평을 받으며 국산 게임으로서는 남다른 이정표를 세워 나가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현재 세계 최고 권위의 문화 콘텐츠 리뷰 사이트인 ‘메타크리틱’에서 전세계 게임 평론가들의 리뷰로 집계되는 메타스코어 ‘81점’을 기록 중이다. 이는 한국 MMORPG로서는 역대 최고의 성적이다. 또한, 게임만을 전문으로 평가하는 ‘오픈크리틱’에서도 ‘82점’이라는 뛰어난 점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86%의 전문가들이 게임을 추천하겠다고 평가하는 등 스마일게이트의 뛰어난 개발력과 국산 게임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다. 


로스트아크를 평가한 전문가들은 ▲방대한 세계관과 다양한 콘텐츠, ▲몰입감을 주는 연출과 전투 시스템, ▲뛰어난 비주얼과 아름다운 음악을 강점으로 선정했으며, 더 게이머(The Gamer)와 같은 북미의 게임 전문 매체는 이례적으로 평점 100점을 부여하며, “로스트아크는 당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환상적인 작품”라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작품성과 게임의 완성도 측면에서도 전문가들의 큰 호평을 받으며 신규 모험가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국산 게임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하고 또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이를 통해 국내 모험가분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