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 ‘스마일게이트멤버십’ AI 부문 1기 모집 2021-06-16


■ AI 창작자를 꿈꾸는 ‘2030’ 청년 및 AI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개발자 대상

■ 우수 수료자, 오렌지플래닛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및 스마일게이트.AI 센터 인턴 연계


스마일게이트_희망스튜디오_SGM_AI_부문_1기_모집.jpg 


[2021-0616]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의•창작 환경 연구 센터인 퓨처랩센터가 AI 창작자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작자들의 자발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AI 부문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수) 밝혔다.

 

SGM AI 부문 1기는 지속성장하고 있는 AI 분야의 창작자들이 산업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장벽의 높이를 낮춰주고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SGM AI 부문은 현재 AI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창작팀 등 AI 분야의 창작자로서 성장을 꿈꾸는 2030세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 및 개발자들은 내달 5일까지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s://futurelab.cente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퓨처랩센터는 이번 SGM AI 부문 참가자들에게 프로젝트 활동비 최대 500만 원과 학습비 지원,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고성능 PC 및 전용 공간, 1 대 1 전문 멘토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SGM AI 부문 수료자 중 우수 프로젝트에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청년창업 지원 플랫폼인 오렌지플래닛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스마일게이트.AI 센터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퓨처랩센터 백민정 센터장은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SGM AI 부문에 미래의 혁신을 이끌어 갈 많은 예비 AI 창작자들이 문을 두드리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통해 AI 분야의 창작자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펼치며 성장해 AI 산업 전반에 영감과 활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0년 SGM 창작 부문을 시작한 이래로 열정과 가능성 있는 청년들의 창작활동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특히, SGM 창작 부문은 현재까지 총 70여 개 팀, 340여 명의 창작자들이 수료해 ICT 산업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