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VR 플랫폼 STOVE VR,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 출시 2020-01-22

 

■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입체적 사운드를 기반으로 구현된 흉가 체험 VR 게임

■ STOVE VR, 저작권 계약 및 이용심의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 제공

 

스마일게이트_스토브_STOVE_VR_신규_게임_흉가2_출시_이미지.jpg

 

[2020-0122]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설날 연휴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The Haunted House: Ep2)’의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22일(수) 밝혔다.


흉가는 AIXLAB이 개발한 공포 체험 VR 게임으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 순으로 각각 제작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STOVE VR을 통해 서비스되는 흉가2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프로그램 및 기획/디자인 분야 우수개발자상 2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흉가2는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흉가를 탐험할 수 있도록,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입체적인 사운드를 기반으로 충북 제천 늘봄가든을 VR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VR방 등 VR 매장 전용 콘텐츠의 특성을 살려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인 멀티플레이도 제공한다. 흉가2는 STOVE VR 플랫폼을 운영하는 VR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스토브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2019년 2월 정식 론칭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TOVE VR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STOVE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VR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스토브는 국가 기관의 VR 사업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성과도 내고 있다. 이와 관련 스토브는 2019년 8월에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가 장병들의 여가 문화 향상을 위해 설립한 ‘문화컴플렉스’의 VR 게임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어 STOVE VR을 서비스해 오고 있다.


또한 스토브는 2019년 9월 KT와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 내 위치한 VR 테마파크 브리니티(VRINITY)에 VR 게임 플랫폼 ‘STOVE VR’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로도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STOVE VR 서비스 내용 및 이용 문의 등 사항은 STOVE VR 공식 홈페이지(www.stovevr.com)를 참고하면 된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