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동복지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2022-03-31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1년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희망스튜디오 수혜기관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서 직접 추천… 사각지대 아동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플랫폼 운영 공로 인정 


스마일게이트_희망스튜디오_아동복지_유공자_표창_수여.jpg


[2022-0331]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021년 아동복지 유공자 표창(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목)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사회공헌대상 및 게임산업발전 부문 대통령 표창에 이어 사각지대 아동 문제 해결 부문에서 정부 표창까지 받게 됐다. 


보건복지부 아동복지 유공자 포상은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보호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 및 확산을 목적으로 이뤄진다. 


이번 수상은 희망스튜디오가 복지 사각지대 아동 문제를 해결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고, 특히 재단의 수혜기관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서 직접 추천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6년부터 지역사회 그룹홈들과 함께 사각지대 소외 아동을 보호하고 치유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일하우스 8개소를 운영 해오고 있다. 특히 민간 및 국가 자원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하는 한편, 유대감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정서적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이상윤 회장은 “사각지대 아이들을 위한 문제해결에 진정성을 가지고 고민하고 노력하는 스마일게이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의 사례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스마일하우스 플랫폼과 함께해 주시는 기부자, 유저, 자원봉사자들을 대신해서 상을 받은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 앞으로도 스마일하우스 현장에서 아이들에게 헌신하시는 분들과 협력하여 미래세대의 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