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총상금 1억 원과 128개 참가팀으로 한층 확대된 규모! 로스트아크 e스포츠 대회 ‘2022 로열 로더스’ 예선 접수 시작
KakaoTalk


■ 총상금 1억 원과 로스트아크 PVP 최강자의 타이틀을 두고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2022 로열 로더스’ 128개 참가팀 모집 

 상금 및 참가팀 규모 한층 확대…더욱 전략적인 승부를 위한 다양한 변화 시도

 MMORPG 장르의 e스포츠화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할 것으로 기대 


2022_로열_로더스_예선_접수_시작.jpg


[2022-0113]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총상금 1억 원을 걸고 로스트아크 PVP(이용자간 대전) 최강팀을 가리는 e스포츠 대회 ‘2022 로열 로더스’의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고 13일(목) 밝혔다.


총 128개의 팀을 모집하는 이번 대회의 예선 접수는 1월 12일(수)부터 23일(일)까지 진행된다. 원정대 내 전투 레벨 50 이상의 캐릭터가 있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명의 모험가가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예선전은 2월 5일(토)과 6일(일) 양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는 예선전에서 각 조의 최종 1위를 차지한 1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최종 우승을 향한 진검 승부를 펼치게 된다.


로스트아크의 ‘2022 로열 로더스’는 팀 당 3명씩 6명의 참가자가 동시에 전투에 참가해 지정된 시간 동안 더욱 많은 킬 스코어를 기록한 팀이 승리하는 ‘섬멸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매 경기 각 참가자가 사전에 제출한 3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 대회보다 훨씬 더 다양한 조합과 전략적인 승부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의 상금 규모도 더욱 확대됐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4,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준우승팀에는 2,000만 원이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대회 MVP와 각 경기 별로 최고의 활약을 펼친 모험가를 위한 상금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총상금 규모는 1억 원을 넘어선다.


로스트아크 ‘2022 로열 로더스’의 본선은 오는 2월 19일(토)부터 시작된다. 3월 19일(토)로 예정된 결승전까지 약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본선의 모든 경기는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1월 20일까지 로스트아크 최초의 e스포츠 대회 ‘로열 로더스’를 성황리에 진행하며 MMORPG 장르의 e스포츠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바 있다. 당시, 로스트아크와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진행된 로열 로더스는 개막전부터 결승전까지 전 경기의 현장 관람 티켓이 매진된 것은 물론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하는 등 로스트아크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코로나의 확산으로 인해 첫 대회 이후 오랜만에 다시 선보이게 된 이번 ‘2022 로열 로더스’에 로스트아크와 e스포츠를 사랑하시는 모험가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며 “이번 대회는 상금 규모의 확대는 물론 e스포츠로서 더욱 완성도 높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 만큼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 더불어, 로스트아크 PVP 최강팀의 영예에 도전하는 용기 있는 모험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요청하기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