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시아스의 첫번째 왕자 시드와 함께 사막의 왕국 ‘오시아스’로 떠나는 여정
■ 데저트 킹덤 이벤트 채널 신규 맵 7종 예정...‘사막 왕국 오시아스로’, ‘승부! 카디라 대회’ 공개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겨울 이벤트 채널인 ‘데저트 킹덤’을 정식 업데이트 하고 신규 맵 2종을 공개했다고 6일(수) 밝혔다.
이번 겨울 메인 테마인 데저트 킹덤은 이용자들이 오시아스의 첫번째 왕자인 시드를 만나며 시작된다. 시드는 오시아스 왕국이 어느 날 멸망하는 미래를 보고, 오시아스에서 숭배하는 ‘물의 신’의 계시에 따라 동화나라의 이용자들을 왕국으로 초대한다.
오시아스 왕국은 교역과 무역이 발달한 나라로, 이용자들은 이 곳에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가 있다. 우선 ‘행운의 트럼프’는 이용자들이 플레이를 통해 받은 재화를 사용하여 특정 아이템에 대한 경매를 참여할 수 있다. 또, ‘트래블링’은 넓게 펼쳐진 오시아스를 직접 탐험하는 시스템으로 유저는 행동력을 소모해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다. 특히 트래블링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특별한 보상을 획득하거나, 위기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2종이 추가됐다. 첫 번째 맵 ‘사막 왕국 오시아스로!’는 8인 트레이닝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사막에 도착한 이용자들이 도시 안 궁전까지 이동하는 동안이 대결이 펼쳐진다. 이 맵은 매번 플레이할 때마다 진행 루트에 변화가 생겨, 매 순간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두 번째 맵 ‘승부! 카디라 대회’는 6 대 6 럼블 팀전으로 진행되며 오시아스의 전통 대회인 ‘카디라’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레드팀은 제한 시간동안 블루팀의 방해를 피해 득점 포인트 구간까지 도달해야 하며, 블루팀의 목적은 돌격해 오는 레드팀의 멤버들을 다양한 아이템을 사용해 ‘게임 오버’ 처리해야 한다. 오시아스의 전통 대회 답게 이전 럼블 맵에 없는 신규 방해 아이템들도 대거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시드’의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오시아스 왕국의 제1 왕자인 시드는 최고속도와 가속도가 높은 캐릭터이며 전용 능력치로 추진력 증가 +1%가 있는 속도전에 어울리는 캐릭터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사전 예약 기간동안 패키지를 미리 구매한 이용자들을 위해 이번 시드 일러스트가 있는 장마우스 패드 세트와 로크 나침반 세트 100개씩 추첨해서 지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김유진 팀장은 “테일즈런너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셨던 ‘데저트 킹덤’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업데이트 역시 런너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준비한 만큼 많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이번 이벤트 채널은 그간 테일즈런너에서 볼 수 없었던 세계관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과학과 교역이 발달한 지역인 만큼 런너 여러분들에게 더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http://tr.game.onsto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돼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