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선정작 공개 2023-11-10

■ 유저가 직접 뽑은 40개 작품 선정 완료... ‘지스타 인디쇼케이스’서 전시 예정 

■ 스토브인디, 선정된 인디 개발사에 장비부터 전문가 상담까지 전폭적인 지원 예고 

■ 유저 친화적 인디쇼케이스, 현장 스탬프 이벤트 외 온라인 전시관 신설


231110_press_100.jpg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지스타(G-STAR) 2023 인디 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 (이하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전시될 40개 작품을 공개했고 10일(금)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G-STAR)의 인디 쇼케이스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 지스타 조직위원회,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와 함께 PC와 모바일 게임을 모두 아우르는 인디 게임 특별 전시관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스토브인디는 지난 10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오프라인으로 전시할 40개의 작품을 선정하는 ‘온라인 선발전’을 진행했다. 스토브인디는 자체등급분류 자격을 보유한 인디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특징과 장점을 적극 활용해 온라인 선발전을 구성하고, 유저참여형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개발사에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했다. 


온라인 선발전에는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온라인 유저 투표와 심사위원 점수를 통해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전시될 최종 40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유기동물을 다룬 어드벤처 게임인 길 고양이 이야기2, 로프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 아레나 슈터 게임 Kill The Crows 등(이상 가나다순, 순위와 무관) 유저들이 직접 선정한 작품들인 만큼 독창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처음으로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운영하는 스토브인디는 보다 개발사 친화적인 전시관으로 꾸려 인디 개발사가 더 많은 주목을 받고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전시작으로 선정된 인디 개발사들의 비용과 시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비, 체류비, 주변 집기부터 자체등급분류 자격을 활용한 심의 과정을 지원한다. 또한, 창작/창의 단계부터 게임의 펀딩, 출시, 입점에 관해 스토브인디, 오렌지플래닛, 희망스튜디오 퓨처랩 등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전문가 집단이 제공하는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기간 동안 인디 게임 팬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전시작을 직접 플레이하고 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지스타 현장에 오지 못하는 인디 게임 팬들은 스토브인디 플랫폼의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40개의 전시작을 지스타 기간 동안 언제든지 플레이해볼 수 있다. 


11월 19일에는 ‘지스타 인디 어워즈’에서 8개 부문, 12개 작품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심사위원은 스토브인디와 원스토어, 게임산업협회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이밖에도 인디 쇼케이스에 출전한 40개 참여사들의 투표를 받아 뽑은 작품, 유저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 등 다양한 기준으로 수상작이 선정된다. 선정된 작품은 스토브인디와 원스토어에서 마케팅 프로모션과 창작 지원 프로그램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토브인디에서 진행하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홈페이지 (https://indie.onstove.com/ko/store/G-STAR2023)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