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로스트아크, 군단장 레이드 ‘카멘’ 업데이트 이후 신규 모험가 225%, 복귀 모험가 321% 상승…스트리밍 동시 시청자 26만 명 돌파! 2023-09-22

■ 신규·복귀 모험가 수, PC방 인기순위, 스트리밍 플랫폼 시청자 수 등 대부분의 지표 크게 상승

■ 강화된 성장 이벤트 ‘카멘 로드’를 통해 신규 및 복귀 모험가 수가 대폭 상승하며 큰 호응 이어져

■ 카멘 레이드 ‘퍼스트 클리어(First Clear)’ 시점을 두고 개발사와 모험가들 사이에서 펼쳐지고 있는 대결도 눈길


230922_press_001.jpg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군단장 레이드 ‘어둠군단장 카멘’을 포함한 ‘이클립스’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한 이후 이용자 숫자와 PC방 인기 순위, 방송 스트리밍 플랫폼 시청자 수 등 대부분의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고 22일(금) 밝혔다. 


지난 9월 13일(수) 업데이트된 ‘어둠군단장 카멘’은 로스트아크의 대표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의 대미를 장식하는 최강의 군단장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압도적인 스케일의 전투 연출을 선보이며, 업데이트 일주일 만에 신규 모험가 수 225%, 복귀 모험가 수 321%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신규, 복귀 모험가의 유입은 캐릭터 육성 지원 이벤트 ‘카멘 로드’의 영향이 크다. ‘카멘 로드’는 어둠군단장 카멘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실시된 이벤트로, 아이템 레벨 1,580까지 강력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엔드 콘텐츠 ‘어둠군단장 카멘’에 도전하고자 하는 모험가들의 캐릭터 육성을 도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카멘 레이드의 ‘퍼스트 클리어(First Clear, 최초 공략 성공)’ 시점을 두고 스마일게이트 RPG와 모험가들 사이에서 펼쳐지고 있는 대결도 화제다. 이번 대결은 지난 9일(토)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카멘 쇼케이스 이클립스’에서 현장에 방문한 모험가의 제안으로 성사되었으며, 카멘 업데이트 이후 일주일 이내에 하드 난이도의 최초 클리어에 성공하면 모험가들의 승리, 실패하면 스마일게이트 RPG의 승리를 조건으로 진행됐다. 


퍼스트 클리어에 대한 여러 방송 인플루언서들과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유튜브’와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카멘 레이드 관련 영상의 동시 시청자 수는 지난 20일(수) 26만 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금강선 디렉터는 20일(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험가분들의 퍼스트 클리어 도전을 지켜보며 개발자로서 최고의 경험을 선물 받았다. 이를 선물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퍼스트 클리어를 위해 도전하고 있는 모든 모험가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경의를 표한다. 이런 것들이 진정한 MMORPG의 낭만이 아닌가 싶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더불어, 금강선 디렉터는 모험가와의 퍼스트 클리어 대결을 오는 27일(수)까지 일주일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모험가들이 27일(수) 이전에 클리어에 성공하면 모든 모험가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육성 지원 이벤트 ‘카멘 로드’와 카멘 레이드에 성공하는 최초 10개의 공격대에게 특별한 선물을 증정하는 ‘카멘, 더 퍼스트’ 이벤트 등을 통해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