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BIC 페스티벌 2023서 ‘스토브인디 타운’ 꾸린다 2023-08-17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BIC 페스티벌 2023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

■ BIC와 적극 협력, 스마일게이트 관련사 ‘스마일러’ 54곳과 ‘스토브인디 타운’ 구성 

■ 방문객들에게 게임 플레이 외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 제공


230817_press_200.jpg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대한민국 최대 인디게임 축제의 장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3 (이하 BIC 페스티벌)에서 참가사들과 함께 ‘스토브인디’ 타운을 구성해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BIC는 국내 인디게임 행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로 2015년 시작해 누적 전시작 811개, 누적 방문자 수 20만명을 돌파한 인디 게임쇼다. 올해는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8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스토브인디는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해 BIC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스토브인디는 지난해 BIC 페스티벌 2022에서도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BIC 참가사 중 31%에 달하는 40개의 회사들이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올해는 BIC에 처음 참가하는 <데빌리쉬 리그>의 팀큐티, <세그먼트 트윈즈>의 흥도르흥돌을 포함 작년 대비 더 늘어난 54개 참가사가 직간접적으로 스마일게이트와 연을 맺고 있어 창작 생태계 지원에 대한 스마일게이트의 ‘진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스토브인디는 올해는 페스티벌 참여 규모를 키워 BIC 사무국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전례 없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BIC 2023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의 창작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관련사 총 54곳을 ‘스마일러’로 명칭하고 이들과 함께 ‘스토브인디 타운’을 구성, BIC 방문객에게 더 큰 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스토브인디 타운’은 스마일러들과 스토브인디가 함께 준비한 행사 속 이벤트이다. BIC 페스티벌 2023 방문객들은 ‘스마일러’ 부스 중 ‘스마일스팟’으로 지정된 곳에서 미션을 통해 BIC 페스티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스마일은 ‘스토브인디 타운’의 ‘타운홀’인 ‘스토브인디’ 부스에서 굿즈, 스토브인디 게임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할 수도 있다. BIC 방문객들은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스마일’ 재화를 모으는 재미를 느끼고, 창작자들은 게임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BIC 페스티벌을 더욱 의미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인디 게임에 걸맞는 신선함과 새로운 도전을 바탕으로 행사를 다채롭게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스토브인디타운’을 기획했다. ‘스토브인디타운’을 통해 인디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BIC 페스티벌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토브인디는 BIC 외에도 플레이X4, SIGN, GIGDC, 방구석인디게임쇼 등 다양한 인디 게임 관련 행사에 후원 또는 출전하며 지원 영역을 넓히고 있다. 또한, 12월 서울 DDP에서 개최되는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행사 버닝비버에도 직접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시작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인디에서 8천원 이상 구매 후 이벤트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BIC 입장권, 네이버페이, BIC 페스티벌 전용 재화 ‘스마일’을 증정한다. 스토브인디의 BIC 페스티벌 사전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홈페이지 (https://indie.onstove.com/ko/event/exhibit/40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