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과정 'UNSEEN' 채용연계형 인턴십 실시 2023-08-16

■ 교육생 25명, 4개월 간 언리얼 엔진 프로그램 교육 과정 UNSEEN 이수. FPS, RPG 등 다양한 프로젝트 개발

■ UNSEEN 우수 수료생, 스마일게이트 채용연계형 인턴십 참여해 게임 개발 현업 실무 감각 익혀


230816_press_000.png

지난 7월 25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된 UNSEEN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과정 ‘언씬(이하, UNSEEN)’ 교육생 대상으로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16일 (수) 밝혔다. 


‘UNSEEN’은 퓨처랩과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협력해 공동으로 개발한 교육과정이다. 양사는 UNSEEN 추진을 위해 지난해 11월 MOU를 맺고, 올해 3월부터 교육 과정을 시작했다. 지난 7월 25일 진행된 UNSEEN 수료식에는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25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은 각자 만든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서로 체험하며 개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퓨처랩은 UNSEEN을 채용연계형 인턴십과 연계해 우수 교육생들에게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기회를 부여한다.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현업 프로젝트에 배치되어, 현직 개발자들과 함께 개발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지난 4개월 간 UNSEEN전용 학습 플랫폼에서 자신의 학습 단계와 역량에 따라 커리큘럼을 계획해 강의를 수강했으며, 멘토 및 동료들과 함께 학습 노트를 작성하고, 상호 간에 의견을 공유했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FPS(Fist-person shooter, 1인칭 슈팅게임), 캐주얼 게임,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만들었다. 


또 격주에 한 번 몹 프로그래밍(Mob Programming, 여러 명이 특정 프로젝트의 코딩을 함께 검수하는 작업)에 참여해 토론하는 등 프로젝트를 고도화하며 주체적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학습을 경험했다. 


퓨처랩 백민정 상무는 “지난 4개월 간 UNSEEN에 참여한 교육생들에게 언리얼 엔진과 관련된 다양한 개발 지식을 배우고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로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퓨처랩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