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컬쳐&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 개최 2023-07-11

■ ‘버닝비버 2023’,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

■ 버닝비버 2022 함께한 게임 창작자, 후원사 등 200여명 초청한 ‘비버들의 밤’에서 올해 행사 계획 최초 공개

■ 게임 창작자와 향유자들의 플랫폼으로서 12월 본 행사 외 매월 다양한 참여의 장 마련해 인디게임 문화 확산


230711_press_000.jpg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 컬쳐&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을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버닝비버는 스마일게이트가 국내 게임 개발 저변을 확대하고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인디게임 컬처&페스티벌이다. 지난 해 12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열린 제 1회 버닝비버에는 총 500여명의 인디게임 창작자가 참여, 170종의 게임을 선보였다. 3일간의 행사 기간 동안 총 8,000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스토브 플랫폼에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해 지역 제한없이 인디게임을 즐기는 페스티벌로서 큰 성공을 거뒀다. 올해 진행할 제 2회 버닝비버에서도 폭넓은 장르의 인디게임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인디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버닝비버 2023에 참가할 인디게임 창작자 모집은  7월 10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 얼리엑세스 포함 출시 1년 이내 게임 ▲ 지난해 버닝비버 전시 게임 ▲ 제한된 조건 없이 출품할 수 있는 일반 전형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눠 참가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버닝비버 공식 홈페이지로 지원하면 된다.

축제에 참가하는 창작팀에게는 전시 부스는 물론 전시에 필요한 주변 기기 일체가 지원된다. 또 전시 기간 동안 숙박과 식사는 물론 창작자만을 위한 전용 굿즈가 제공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12월 개막하는 본 행사에 앞서 행사의 수준을 한단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매월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달에는 지난7일 ‘비버들의 밤’ 행사를 열고 버닝비버 2023의 주요 프로그램들을 최초 공개했다. 이 자리에는 지난 제 1회 버닝비버에 참가했던 창작자와 후원사들이 초청돼 지난 축제를 회고하고 올해 축제에 기대하는 점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오는 8월에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1박 2일 동안 게임을 개발하고, 창작에 대한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비버잼’이, 9월에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심도 있는 대화와 진솔하게 소통할 수 있는 그룹 세미나 ‘비버살롱’이 개최 될 예정이다. 10월에는 게임 개발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컨퍼런스 '비버콘'이 공개되며, 11월에는 버닝비버 2023의 전야제 '비버들의 밤'이 계획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백민정 센터장은 “버닝비버는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위해 인디게임과 창작자들의 다양성을 지원하고, 창작자와 향유자 모두 즐겁게 참여하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버닝비버는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중심이 되는 축제다. 대중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열정 넘치는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버닝비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