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엔엑스쓰리게임즈와 신규 MMORPG ‘더 로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23-06-19

■ 로한M으로 대성공을 거둔 바 있는 엔엑스쓰리게임즈의 신작 ‘더 로드(가칭)’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캐릭터 육성에 대한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대규모 실시간 RVR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MMORPG

■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접목시켜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양사 역량 집중 약속


230619_press_100.jpg 


스마일게이트가 엔엑스쓰리게임즈(NX3GAMES, 최일돈, 최재헌 공동대표)와 신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더 로드(The Lord)(가칭)’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월) 밝혔다.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중인 ‘더 로드’는 캐릭터 육성에 대한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대규모 실시간 RVR(세력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신작 MMORPG다.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게임으로 준비 중이다. 


8종에 달하는 무기를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어빌리티’를 수집해 200여종이 넘는 직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등 높은 육성 자유도가 최대 장점이다. 포토 스캔 기술을 활용한 사실감 넘치는 3D 맵과 아트워크도 특징으로 손꼽힌다. 대규모 실시간 RVR 전장에는 최대 600명 이상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더 로드의 개발은 ‘로한M’으로 유명한 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가 맡았다. 기존 로한M 개발을 이끌었던 김효재PD가 다시 한번 개발을 진두 지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에 설립된 엔엑스쓰리게임즈는 로한M의 성공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더 로드’를 서비스하게 됐다.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전세계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인기 IP(지적재산권)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더 로드’에도 접목시킨 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더 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을 위해 긴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게임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와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권익훈 본부장은 “로한M으로 국내와 글로벌에서 큰 성공을 거둔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노하우를 집중해 개발하고 있는 역작인 만큼 그 어느때보다 높은 기대감과 함께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더 로드’가 양사 모두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론칭 준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