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X 에픽게임즈 코리아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2023-01-16

■ 퓨처랩-에픽게임즈 코리아, 3월부터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실시 

■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전문가 멘토링 등 4개월 간 학습으로 실제 플레이 가능한 결과물 구현 


230116_press_000.png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언씬(UNSEEN)’의 참가자를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4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언씬’은 지난 12월 양사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지원자의 동기, 게임 제작 이해도, 프로그래밍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참가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언씬’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4개월 간 운영된다. '언씬'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개발하며 프로그래머로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프로그래머 특화 커리큘럼, 프로젝트 베이스 러닝, 비선형적 학습 설계, 회고와 상호학습 등 세분화 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참가자들은 언리얼 엔진 관련 지식 함양은 물론 비선형적 방식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자신만의 관점으로 해결 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또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와 에픽게임즈가 인증한 언리얼 엔진 공인 강사 등 전문가들의 멘토링으로 실무 감각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특히 참가자 중 우수 수료생에게는 스마일게이트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언씬’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퓨처랩 홈페이지(https://futurelab.center)에서 자기소개서와 프로젝트 계획서, 기술 포트폴리오(선택)를 작성해 2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퓨처랩 오숙현 실장은 “게임, 영화, 방송 등 다방면에서 활용되는 언리얼 엔진은 세계적인 리얼타임 3D 툴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언씬’은 언리얼 엔진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식으로 프로그래밍을 구현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