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2022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 공개 2022-12-21

■ 스토브인디에서 개최하는 첫 인디 게임 시상식 ‘버닝비버 2022’ 중 진행

■ 최고의 영예 베스트 파트너상에 온파이어게임즈 ‘러브 딜리버리’ 선정     

  

221221_press_300.jpg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우수한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이하 스토브인디 어워즈)’에서 최고상 격인 ‘베스트 파트너상’에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 딜러버리’가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스토브인디가 2019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18일 막을 내린 ‘버닝비버 2022’ 행사장에서 치러졌다. 이 결과 수상작으로는 그간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10개의 인디 게임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두 개 부문, 스토브인디 플랫폼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간 인디 게임을 시상하는 ‘스토브인디 부문’과 타 플랫폼에서 출시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워너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스토브인디 부문’에는 총 239개, ‘워너비 부문’에는 약 1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스마일게이트 내,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총 12개의 게임이 선정됐다. 최고의 영예인 ‘스토브인디 부문’ ‘베스트 파트너상’은 ‘스토브인디’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러브 딜리버리’ (개발사 온파이어 게임즈)에게 돌아갔다.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총 상금은 1,800만원으로, 최종 선정작에는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서 직접 마케팅을 지원한다. ‘워너비 부문’ 선정작은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 출시할 경우 600만원 상당의 출시 프로모션(미니멈 개런티, 마케팅 등)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온파이어 게임즈의 관계자는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하게 돼 무척 기쁘다. 개발 외에도 게임 출시를 위해 신경 쓸 부분이 많은데, 게임만 잘 만들면 된다며 지원군이 되어준 스토브인디에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스토브인디 어워즈’를 통해 올 한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스토브인디와 함께 성장해 온 개발사를 비롯한 모든 인디 게임 창작자분들이 더욱 응원하고 지원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토브인디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메리 스토브마스(XTOVE MAS)’ 프로모션을 진행, 인디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정판 현물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스토브인디 부문 수상작 10개는 오는 25일(일)까지 스토브인디에서 기본 할인에 더해 10% 추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 및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어워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