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제1회 AI 테크 데이 개최 2022-12-21

■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제1회 ‘AI 테크 데이’ 개최. 한 해 연구성과 대중과 공유하자는 취지

■ ‘비전공자도 즐길 수 있는 테크 데이’ 지향. 어렵고 딱딱하다는 인식 벗어나 유저와 함께 즐기는 행사로 구성

  

221221_press_000.jpg


스마일게이트 AI센터(이하 ‘AI센터’)가 오는 22일(목) 제1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21일(수) 밝혔다.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AI센터 유튜브 채널인 ‘스마게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송출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테크 데이는 AI 센터에서 올 한 해 연구개발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대중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과제 발표, 강의 등에 중점을 둬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기존 AI 관련 세미나와 달리 유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행사로 준비해 차별화에 나섰다.

테크 데이에서는 ▲ AI센터&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 소개 ▲ 강화학습으로 훈련한 AI 풋볼 게임: ‘세아 VS 인공지능’의 축구 게임 대결 ▲ 미디어 스튜디오 시연: 텍스트만으로 그림&만화 그리는 AI, 저화질 이미지 고화질 변환 등에 대한 기술 세션이 순서대로 진행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의 크리에이터인 ‘세아 MK03’가 직접 진행을 맡아, 가상세계에 초대된 연구자들과 함께 AI 기술을 소개한다. 퀴즈와 Q&A 등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덕분에 발표자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세아와 발표자, 그리고 시청자가 상시 소통하는 모습이 연출될 예정이다.

221221_press_001.jpg
[표. AI 테크 데이 타임 테이블]
 
행사 종료 후 테크 데이와 관련된 간단한 설문이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한 사람 중 추첨해 각종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AI센터는 테크 데이 참석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수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더욱 발전되고 고도화된 연구개발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가상인간 제작 기술, AI 서비스, 빅데이터분석 자동화, 게임 AI 및 언어모델, Image&voice AI, AI 주도형 콘텐츠 등 최첨단 과제들을 연구·개발하는 조직이다. ‘인간적이고(Human-like) 재미있는(Fun) AI’를 지향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 특화 AI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AI 연구개발이 R&D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사람들에게 재미와 도움을 주는 유익한 결과물로 이어지게 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한우진 AI 센터 센터장은 “이번 AI 테크 데이는 알찬 콘텐츠로 구성돼 있을 뿐 아니라 참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장치가 마련돼 있어, AI기술의 발전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유저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해, 최신 AI 트렌드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