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이제는 채용도 메타버스 시대!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오픈 2022-10-24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 오픈. 채용 경쟁력 높이고 채용 과정 소통 강화 

■ 채용 관련 정보 원스톱으로 제공. 대규모 인원 수용 가능하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도 용이

■ ‘2022 윈터데브캠프’ 온라인 메타버스 설명회 성료. 추후 메타버스 채용관 다방면 활용 계획



221020_press_000.png



스마일게이트가 채용 경쟁력을 높이고 채용 과정에서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채용관 구축 및 운영에 나섰다고 20일(목)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9월 26일(월) 웹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잽(ZEP)’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을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채용관에는 ▲법인소개존, ▲홍보영상존, ▲IP전시존 ▲회의실·강당 등이 마련돼 있다. 구직자들은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공간의 제약이 없어 채용행사 진행 시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양방향 소통이 용이해 여러 구직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메타버스 채용관 오픈 이후 9월 30일(금), 10월 7일(금) 2차례에 걸쳐 예비 개발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2022 윈터데브캠프’ 메타버스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에는 많은 인원이 참석해 스마일게이트와 개발캠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채용 프로세스에 있어 메타버스 채용관을 다방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경력직 공채는 물론 인턴십이나 개발캠프 등 인재 발굴 프로그램 별로 커스터마이징한 공간을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몰입도도 높여 나갈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사옥인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건물 1층 '모두의 로비'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로비 더 타운(LOBBY THE TOWN)’'을 공개하고, 공간이 지니는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게임 플레이를 포함해 자유로운 창작과 소셜 활동이 가능한 체험 중심의 새로운 메타버스 관련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인재영입 담당자는 “메타버스 채용관을 운영함으로써 구직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게 됐으며, 이는 중장기적으로 우수 인재 영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메타버스 채용관을 고도화해, 스마일게이트 채용의 한 축을 책임지는 핵심 창구로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