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CFS 2018 그랜드 파이널 세부계획 발표 2018-10-06


■ 12월 4일부터 9일까지 전세계 최강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임팀 가려

■ 역대 최대규모 16개 팀 참가…CFS 리그 최초 아프리카 대륙 이집트 출전 확정!

 

스마일게이트_엔터테인먼트_크로스파이어_그랜드 파이널 세부계획 발표.jpg

 

[2018-0904]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올해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의 최고를 가리는 ‘CFS 2018 그랜드 파이널’의 세부계획을 발표하며, 개최지로 중국의 타이창과 난징을 선정했다고 4일(화) 밝혔다.


CFS 2018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중국 타이창 VSPN스튜디오에서 예선전과 준결승까지 치른다. 이번 대회에서 주목할 점은 지난해까지 유지했던 12강 체제였던 대회규모를 16강으로 늘렸다는 점이다. 특히 아프리카 대륙에 위치한 이집트 팀이 최초로 참가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크로스파이어의 지역별 인기 및 프로게임팀들의 실력을 고려해 중국 3팀, 브라질, 베트남, 필리핀 2팀, 북미와 유럽, 이집트, 인도네시아, 러시아, 남미 대표 각 1팀에 참가 자격을 부여했다. 북미와 유럽의 지역 대회 준우승 팀들을 대상으로 와일드카드를 적용, 마지막 1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준결승까지 한 자리에서 치른 뒤 9일 난징에 위치한 칭아오 체육관에서 대망의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중국의 7연패 달성 여부와 최근 실력이 급성장한 브라질, 필리핀과 베트남 팀들이 최초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관심의 초점이 모이고 있다.  


이번 대회의 상금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인게임 아이템으로 CFS 기념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 CFS 그랜드 파이널의 상금에 더할 계획이다.

 

CFS 2018 그랜드 파이널은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7번째 국가대항전이다. 크로스파이어는 6억6천만명의 유저를 기반으로 800만 동시접속자를 보유한 FPS 게임이며, 전년도 CFS 2017 그랜드 파이널은 누적 시청 3800만명을 기록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전략실 여병호 실장은 “CFS 그랜드 파이널은 이번 대회에서 16강 체제로 또 한번의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라며 “아프리카 대륙의 프로게임팀까지 참가하는 만큼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대회로, 또 CFS만의 화려하고 탄탄한 내실을 갖춘 대회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www.crossfirestars.com/kr/inde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