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With Smile
스마일 스토리
스마일 플러스
Insight Smile
IP 디스커버리
피플 인사이트
트렌드 인사이트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Smile Global
Global News
Global Insight
참가 팀
에 관한 검색결과
15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5)
[게임포커스] 인디게임 행사 '버닝비버'로 주목받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오숙현 실장 "2023년에도 행사 열 것, 정례화 예정"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 30일 (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오렌지플래닛에서 D&I 위원회 발족식을 갖고 1기 위원을 임명했다고 31일 (화) 밝혔다.2022년 12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가 서울 신사동에서 진행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가 인디게임 관계자들은 물론 관람객들에게도 호평받으며 행사 정례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의 각종 공익 사업을 수행하는 조직으로, 특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창의학습으로 주목받아 왔다. 교육사업과 함께 인디게임에 대한 지원은 스마일게이트…
[파이낸셜뉴스]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육성 등 게임 창작자 전폭 지원"
오숙현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실장어린이·청소년 창의 워크숍 열고청년 창작팀 서포트 멤버십 운영인디게임의 장 '버닝비버'도 성료올해 창작자 육성프로그램 고도화"창의적인 어린이나 청년 창작자가 많아진다면 향후 게임업계 전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겠죠. 더 나아가 미래세대가 꿈꾸는 삶의 선택지를 넓히고, 그 꿈을 좇아갈 때 필요한 징검다리를 놓아주는 것이 우리의 최종 목표입니다."오숙현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실장(사진)은 8일 "퓨처랩을 통해 창작자 교육부터 투자 지원, 기부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다"며 이렇게…
[팍스경제TV] "인디게임에 진심"... 스마일게이트, 가로수길에 인디게임사 80곳 모은 이유는?
스마일게이트 '버닝비버 2022' 개막액션, 레트로, 캐주얼, 아카이드 등 장르 망라"게임 개발자 피드백 받아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스마일게이트, 2012년부터 인디 게임 창작자 지원 나서[앵커]인디게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인디영화, 인디음악처럼 소수가 독립적으로 만든 게임을 말하는데요. 스마일게이트가 서울 강남 한복판에 인디게임 축제를 열고, 직접 접하기 어려운 인디게임과 이용자들 간의 소통 공간을 마련했습니다.박주연 기잡니다.[기자]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한 빌딩.지하 2층부터 지상 1층까지 마련된 인디게임 전시 부스에서 …
[업다운뉴스] 상생의 게임플랫폼, 함께 가야 멀리 간다!
바야흐로 디지털 플랫폼 시대다. 수많은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며 플랫폼 역할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하지만 플랫폼 산업이 대두됨에 따라 정보교환 등 편의성이 더 좋아진 건 사실이나, 부작용도 존재한다. 플랫폼 산업은 특성상 독과점 구조를 띨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상생을 통한 성장을 꾀하는 플랫폼이 있다. 바로 게임플랫폼이다.게임 개발은 게임 콘텐츠 부문과 그 외의 기술 개발로 구분된다. 아무리 훌륭한 게임이라도 원활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결제, 게임 지표 분석, 마케팅 등 게임 외적인 틀을 제대…
[조선일보] 코로나 기간 중 급성장… ‘인디게임’에 돈 몰린다
대형 게임사들, 앞다퉈 투자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고양이 여러 마리가 당근과 배추를 썰어 수프를 만들어 팔고 중간중간 꽃밭과 나무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지켜보는 게임이다. 일명 ‘방치형 게임’으로도 불릴 정도로 심심한 게임이다. 하지만 지난해 9월 출시된 이 게임은 5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올 들어 누적 다운로드 230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개발자 혼자서 제작한 ‘고양이와 스프’가 인기를 얻자 게임업체인 네오위즈는 200억원을 들여 이 게임을 만든 1인 제작사를 사들였다. 네오위즈는 이 게임의 …
[인벤] 스토브 인디 "소비자와 창작자의 가교가 될 '진짜' 인디 플랫폼"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어느덧 3주년을 맞이했다. 2019년 오픈했을 당시만해도 4개의 게임밖에 없었던 '스토브 인디'는 3년 사이 눈부시게 성장해 이제는 국내외 수백 개의 인디 게임을 서비스하는 전문 플랫폼으로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단순히 인디 게임을 서비스하는 게 아닌 공식 한국어화 등 인디 게임 팬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준 덕분이다. 그런 '스토브 인디'가 국내 최대 인디 게임 행사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22(이하 BIC 2022)를 최초로 찾아왔다. 3주년을 맞아 더 …
[한국경제]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 Cover Story스마일게이트■ 작년 영업익 62% 늘어 5930억국내 유력 게임사들 실적 죽쑬때나홀로 고성장…매출 42% 뛰어FPS '크로스파이어' 中서 대박드라마로도 제작 조회수 20억건■MMORPG '로스트아크'도 홈런글로벌 출시 3주만에 2000만 이용■창립 20주년…게임계 디즈니 꿈꿔'에픽세븐'으로 e스포츠 대회 열고로스트아크 OST로 음악 콘서트가상인간 한유아, 모델·가수 활동게임, 종합예술로 활용해 IP확장■지식재산권들 하나의 세계관 묶어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 구축이달 20주년을 맞은 스마일게이트는 IP 사업…
[디지털데일리][스마일게이트 20주년] 게임사에서 글로벌 엔터사로, 그 일등공신은
-‘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메가 벨류 IP“로스트아크가 게이머에게 첫사랑 같은 느낌을 남길 수 있는, 감성적이고 감동적인 게임이 되길 바란다(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립자).”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에 이어 로스트아크까지 완벽한 게임 트라이앵글로 밸런스 균형을 맞춰낸 스마일게이트가 오늘(11일)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그간 스마일게이트 위상은 크게 달라졌다. 다수 흥행작이 글로벌에서 큰 성과를 얻고 난 후, 그 힘으로 게임업계 중심축 넥슨·엔씨·넷마블(이하 3N)을 넘보는 자리까지 올라섰다.이른 바 게임…
[인벤] 개인의 노력 + 회사의 지원 = 스마일게이트 '만나자 조상님'
얼마 전, 스마일게이트에서 '만나자 조상님'이라는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단순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잃어버린 조상님들의 기억을 찾아주는 이 게임은 놀랍게도 스마일게이트의 개발자 세 명이 모여 업무 외적으로 개발, 출시까지 이뤄낸 땀과 노력의 결실입니다.직장인들이라면 모두 알겁니다. 아무리 내적 성장을 위해서라지만 퇴근 후 휴식 대신 또다시 시간을 투자해 뭔가를 해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말이죠. 그런데 '만조'팀의 세 사람은 이 어려운 일을 해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시도와 노력이 성공으로 나아가는 데에…
[인벤] 선한 영향력은 계속된다. 캠페인 총대 '깔깔앵무' 유저 인터뷰
지난 2021년 크리스마스 당일은 영하를 훌쩍 넘는 강추위가 찾아왔었는데요. 로스트아크 인벤에선 이런 매서운 강추위도 잊힐 만큼, 따듯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기부 캠페인이 진행되며, 많은 모험가분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졌기 때문인데요. 크리스마스부터 시작된 기부 물결은 2022년이 밝은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2022년 1월 1일, 자정에 로스트아크 금강선 디렉터는 인게임 공지를 통해 새해 인사를 전하며, 크리스마스에 이어진 기부 행렬에 대한 감회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눈에서 땀이 날 만큼 감동적이었던 2021…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