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전주 스타트업
에 관한 검색결과
6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6)
[굿모닝경제] 김기환 위페어 대표 "창업자에겐 역량 인정 받는 곳"…
스타트업
요람 '오렌지플래닛'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위페어, 자동차 수리 컨시어지에서 MRO까지 확장현재 396개 기업 발굴, 2700여개의 일자리 창출해지난 21일 서울 역삼역 인근에 위치한 오렌지플래닛 사옥에서 만난 김기환 위페어 대표. [사진=김소라 기자]"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오렌지플래닛을 수료했다는 사실은 창업자로서의 역량과 잠재력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저희도 일부러 명함 주소란에 오렌지플래닛 이름을 새겨 넣어놨습니다."지난 21일 서울 역삼역 인근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 사옥에서 만난 김기환 위페…
[더벨] 벤처강국 위한 내리사랑 천명…'오렌지' 군단 만든다
[편집자주]스마일게이트그룹이 초기 스타트업 지원에 두 팔을 걷어 부쳤다. 벤처캐피탈(VC)의 도움에 힘입어 대기업 도약에 성공한만큼 후배 기업들의 성장을 돕겠다는 의지의 발로다.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스타트업 지원 밸류체인을 구축했다. 핵심 축은 투자를 담당하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와 성장 지원 사업을 펼치는 비영리재단 오렌지플래닛이다. 스마일게이트가 구축한 초기 스타트업 육성 밸류체인을 들여다본다.투자한 기업이 성장해 후배 스타트업에 투자하거나 출자자(LP)가 되는 것은 벤처캐피탈(VC)이 바라 마지않는 이상향이다. 이같은 선순…
[디지털타임스] 될성부른
스타트업
업어키우는 스마게..."`창의-창작-창업` 생태계 완성할 것"
기업가치 100억 이상 기업 61개사 배출, 누적 기업가치 3조2000억원2014년부터 10년간 창업 생태계 일궈...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지원 체계 갖춰글로벌 진출 원할 시 현지 투자자·사업가와 연결...사업 모델 보고 함께 고민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센터장. 스마일게이트 제공"처음 시작했던 2010년엔 대학생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창업팀이 나오면 스타트업으로 발전하도록 돕는 방식이었다. 권혁빈 최고비전책임자(CVO)의 주도로 제대로 해보자는 뜻 아래 2014년 '오렌지팜', 2021년 '오렌지플래닛'을 설립해 스타트…
[문화일보] 권혁빈 이사장이 키운 스마일게이트 청년창업 플랫폼 출범 7주년 맞아
|서울·부산·전주 등 4곳…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문화일보=이승주 기자]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 창업 플랫폼 ‘오렌지 플래닛’이 이달로 7주년을 맞는다. 오렌지 플래닛은 앞으로 국내에서의 지원을 바탕으로 해외 파트너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20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오렌지 플래닛은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 지원으로 창업을 꿈꿨던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재단 이사장이 창업 초기 받았던 도움을 후배 창업가들에게 나눠주겠다는 철학이 담긴 공간이다. 지난 2014년…
[메트로신문] [착한 게임이 온다] ④ 스마일게이트와 뱅크샐러드의 특별한 인연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의장(왼쪽)과 오렌지팜 출신인 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오른쪽)가'선배 창업가가 후배 창업가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메트로신문] 다운로드 600만회, 2030세대 필수 앱으로 통하는 개인 자산 관리 '뱅크샐러드'가 탄생한 곳은 게임사 스마일게이트였다.뱅크샐러드를 만든 김태훈(35) 레이니스트 대표는 2012년 첫 창업을 결심한다. 창업 시작 이후 여러 시행착오를 겪다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오렌지팜'에 지…
[매일경제] 권혁빈 "스마일게이트를 한국판 디즈니로"
| 청년창업 지원 `오렌지팜` 4호|전주센터 개소식서 토크쇼|"실패 거듭한 뒤에야 성공|지역 청년 창업 적극 지원"<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의장(왼쪽)이 10일 전북대에서 열린 오렌지팜 개소식 현장에서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와 함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스마일게이트]`은둔의 경영자`로 알려진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의장이 국내 창업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오랜만에 팔을 걷어붙이고 모습을 드러냈다. 스마일게이트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재단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10일 전주시(시장 김승수)와 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