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KO
EN
아시아 경제
에 관한 검색결과
28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28)
소셜 임팩트 (1)
인 더 프레스 (14)
보도자료 (4)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5)
스마일게이트 게임 (4)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④클라썸 편: 손 들고 질문하던 시대는 끝났다, 수업별 소통툴 ‘클라썸’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임팩트 현장을 읽다]
아시아
기업사회공헌, 임팩트 중심으로 재편되다
최근 기업의 전략적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기업사회공헌 담당자들의 고민 역시 깊어지고 있으며, 과감하고 혁신적인 실험을 통해 얻어지는 우수사례 발굴의 필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20세기 경영·경제학의 지배적 패러다임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바탕으로 한 주주이익 극대화”라는 소위 ‘프리드만(Friedman) 독트린’이었다.1970년 뉴욕타임즈에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밀턴 프리드만이 기고한 글에 따르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은 대리인 문제(Agency Problem)에 해당한다. 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시아
대표 '소셜 이노베이터' 선정
英 ‘이코노미스트 임팩트’ 보고서에타타·앤트그룹·MS 등 글로벌 기업과아시아 선행 비즈니스 모델 사례로 소개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 올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영국 유력 매체 이코노미스트 산하 연구기관인 ‘이코노미스트 임팩트’가 발간한 최신 보고서 ‘아시아 기업의 선행 비즈니스(The Business of Doing Good in Asia)’에서 ‘소셜 이노베이터(The Social Innovator)’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이번 보고서에 선정된 국내 기업과 재단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유일하다.이코노미스트 임팩트는…
[한국금융
경제
신문] 스마일게이트,
아시아
·국내 인디게임 저변 확대…전방위적 시장 공략
스폰서 참여부터 축제 개최까지…스마일게이트, 전방위적 인디게임 지원창작자-유저 선순환 생태계 구축 목표스마일게이트가 ‘비버롹스 2025’와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일러스타 플레이’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는 등 인디게임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16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축제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과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를 개최한다.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개최하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인하페)은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한 축제로 지난해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조명하…
[
아시아
경제
] 스마일게이트 '실버버튼' 받는다…유튜브 구독자 10만명 돌파
여성풋살·e스포츠 콘텐츠 인기"사내 소통 채널 중 최고 성적"스마일게이트가 사내 소통 유튜브 채널 '[사내생활백서] ER튜브 in Smilegate' 구독자수가 최근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2019년 10월 채널 개설 이후 5년 만에 거둔 성과다.중국 항저우에서 지난해 연말 열린 e스포츠 대회 '크로스파이어 스타즈(CFS)' 현장 영상. 스마일게이트이 채널은 사업이나 게임 홍보보다는 조직 구성원의 모습을 다루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족 초청행사, 사내 골프대회, 사내 창의·창작 지원 프로그램 'CCL' 같은 사내 이야…
[
아시아
경제
] 스마일게이트의 도약…게임업계, 'NKS' 3강 체제로 재편
지난해 실적 2023년 뛰어넘을 듯신작 로드나인 선전이 주효국내 게임업계가 ‘NKS(넥슨·크래프톤·스마일게이트) 3강 체제로 재편될 가능성이 커졌다. 비상장사 스마일게이트의 지난해 실적이 전년 대비 크게 늘어나면서 기존 넥슨과 크래프톤의 양강 구도를 깰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의 2024년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실적은 2023년보다는 높지만 최고 매출과 최고 영업익을 기록했던 2022년엔 조금 못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앞서 스마일게이트는 2022…
[매일
경제
] 기부할 때마다 '레벨 업'… 게임하면 사회공헌도 됩니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국내 첫 게임활용 기부 도입재미·성취감 두 토끼 잡아게이머 자발적 참여 이어져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창작·동기부여 활동 지원도"게임산업의 토대가 되는 '창의성'은 사회문제를 푸는 지점에 있어서도 필수적입니다."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최근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똑같은 비용과 한정된 시간으로 10명에게 돌아갈 혜택을 온전히 100명이 받을 수 있도록 하려면, 보다 창의적인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선순환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스마일게이트는 게임사로서 다져…
[
아시아
경제
] [AI혁명](34) AI에 인간 감정 담는다…스마일게이트
“사람 같은 AI, 재밌는 AI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스마일게이트의 인공지능(AI) 연구는 다르다. 많은 게임사들이 AI 연구에 나서고 있다. 대부분은 AI의 역할을 게임 내로 한정 짓는다. 더 원활한 게임 운영, 게임 속 콘텐츠 개발 등에 AI가 활용된다. 하지만 스마일게이트는 인간의 슬픔과 기쁨 등 감정 요소를 AI가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AI 자체가 재미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스마일게이트는 2020년 AI센터를 공식 출범했다. 한우진 센터장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스마일게이트의 AI 연구를 이끌…
[서울
경제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으로 생태계 확대… 글로벌 플랫폼 될 것”
■스마일게이트스토브 한영운 대표·여승환 이사게임 플랫폼 '스토브' 운영…지난해 첫 흑전인디게임이 생태계 주축…500개 게임 유통게임 개발부터 운영까지 원스톱 지원인디게임 통해 글로벌 도약 노릴 예정“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의 요람부터 무덤까지 함께합니다.”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 권욱 기자2일 서울경제와 만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의 한영운 대표와 여승환 이사는 “인디게임의 성장이 곧 스토브 생태계의 성장”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스토브는 지난 2016년 설립된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게임 플랫폼 자회사다. 2019년…
[한국
경제
]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 Cover Story스마일게이트■ 작년 영업익 62% 늘어 5930억국내 유력 게임사들 실적 죽쑬때나홀로 고성장…매출 42% 뛰어FPS '크로스파이어' 中서 대박드라마로도 제작 조회수 20억건■MMORPG '로스트아크'도 홈런글로벌 출시 3주만에 2000만 이용■창립 20주년…게임계 디즈니 꿈꿔'에픽세븐'으로 e스포츠 대회 열고로스트아크 OST로 음악 콘서트가상인간 한유아, 모델·가수 활동게임, 종합예술로 활용해 IP확장■지식재산권들 하나의 세계관 묶어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 구축이달 20주년을 맞은 스마일게이트는 IP 사업…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