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신촌
에 관한 검색결과
41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41)
창의 창작 연구소 (6)
인디게임 공작소 (2)
In the Press (2)
스타트업 Garage (11)
프레스센터 (16)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3)
팩트시트 (1)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 부문 16기 론칭 워크숍
소통과 협업으로 인디게임 창작의 포문을 열다지난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스마일게이트멤버십(Smilegate Membership, 이하 ‘SGM’) 인디게임 부문16기 론칭 워크숍이 열렸다. 6개월 간 SGM 여정을 함께할 15개의 인디게임 창작팀이 한자리에 모였다.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각 팀이 제작 중인 인디게임을 시연하고,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았다. 또 SGM 선배 기수와 16기 팀원들이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창작자들의 도전 정신과 열정으로 뜨거웠던 론칭 워크숍 현장을 전한다.설렘 가득한 첫 만남서강대학교에 위치한 …
[SGM] 창작 열정을 실현시켜주는 페이스 메이커!
시간은 쌓이는 것이다. 순간의 선택이, 지나친 인연이, 무심코 걷던 길이 그 모든 시간이 쌓여 지금을 만든다. 그래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과정은 소중하다. 실패할지도 모르지만 도전을 이어간다. 실패를 반복한다. 하지만 연속되는 실패의 과정은 시간 경험치가 된다.새로운 콘텐츠를 창작하고, 전에 없던 일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각기 다른 영역의 꿈을 가진 청년들이 모였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박우빈 파트장은 스스로 “우리는 페이스 메이커일 뿐”이라 말한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단 하나. 어찌됐든 새로운 콘텐츠를 세상에 보여…
잠들어 있던 꿈을 깨운 스마일게이트의 사내 창작 프로그램
우리는 저마다 내가 아닌 무언가가 되기를 꿈꾼다. 지금이 아닌 언젠가, 여기가 아닌 어딘가에서 잊고 있던 꿈을 실현하고 싶지만, 막상 퇴근 후에는 지친 몸을 쉬기 바쁘다. 새로운 기회를 마주하기 전까지 꿈을 꿈으로만 간직하곤 한다.스마일게이트는 창의/창작 욕구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하는 ‘오렌지플래닛’, 게임/서비스를 창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게임잼 형태의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 11기 OPEN BETA DAY 현장
누구에게나 생각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꿈이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멤버십(이하 SGM)을 통해 그러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을 돕는다. 결과물이 눈부시지 않아도 좋다. SGM의 목표는 실력과 인격, 에너지를 두루 갖춘 창작자들이 하나의 결과물을 출시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고, 여러 노하우를 아낌없이 베풀 줄 아는 미래의 멘토로 성장하는 것이다.|나무를 키우는 멘티, 숲을 보는 멘토SGM 11기의 여정이 시작됐다. 최종 선발된 16개 팀 53명은 365일 24시간 개방된 연구 공간부터 창작 연구비, 현직 개발자…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①픽셀로소프트 편: 픽셀로 한 땀 한 땀 빚어낸 ‘바벨’이 온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청춘은 이들처럼, 그들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게임과 서비스는 출시까지의 개발 과정이 초기 성과를 좌우하지만, 최종적으로 이를 완성하는 것은 출시 이후 유저 피드백을 통한 업데이트 및 폴리싱 과정이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셈이다. 적절한 시기의 피드백은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나아가 향후 지속 가능한 개발 방향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지난 1월 9일,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부문 10기의 ‘오픈 베타 데이(Open Beta Day)’ 및 최종 수료식이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최종 결과물 시연회에는 약 200여 명의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분야 새내기들 마침내 창작물을 빛내다 -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 부문 14기 수료식
지난 1월 13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로비에서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디게임 부문 14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7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날이었다. 수료식 당일, SGM 인디게임 부문 14기 10개 팀이 노력 끝에 완성한 창작물을 선보이는 2차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도 열렸다.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직접 시연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오로지 창작에 집중할 수 있었던 지난 시간이 이들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BIB’팀과 ‘멀린의 다락방’팀을 만나 소감을 들어봤다.SGM의 든든한 지원 덕분에…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인터뷰
“내일의 인디게임을 부탁해”라는 슬로건과 함께 지난 3월 막을 올린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5월 21일(금) 시상식과 밋업 데이(meet-up day)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처랩센터가 오랜 기간 진정성 있게 진행해온 창작지원 사업 중 하나가 결실을 맺은 것이다.이번 공모전은 퓨처랩센터의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 사업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수혜 팀인 ‘카셀게임즈(대표 황성진)’와 ‘밋앤그릿(대표 이지민)’의 상금 후원과 여러 선배 창작자들의 재능 기부로 개최되어 더욱 의…
[메트로신문] [착한 게임이 온다] ④ 스마일게이트와 뱅크샐러드의 특별한 인연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의장(왼쪽)과 오렌지팜 출신인 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오른쪽)가'선배 창업가가 후배 창업가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하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메트로신문] 다운로드 600만회, 2030세대 필수 앱으로 통하는 개인 자산 관리 '뱅크샐러드'가 탄생한 곳은 게임사 스마일게이트였다.뱅크샐러드를 만든 김태훈(35) 레이니스트 대표는 2012년 첫 창업을 결심한다. 창업 시작 이후 여러 시행착오를 겪다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오렌지팜'에 지…
[매일경제] 권혁빈 "스마일게이트를 한국판 디즈니로"
| 청년창업 지원 `오렌지팜` 4호|전주센터 개소식서 토크쇼|"실패 거듭한 뒤에야 성공|지역 청년 창업 적극 지원"<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의장(왼쪽)이 10일 전북대에서 열린 오렌지팜 개소식 현장에서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와 함께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스마일게이트]`은둔의 경영자`로 알려진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의장이 국내 창업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오랜만에 팔을 걷어붙이고 모습을 드러냈다. 스마일게이트그룹의 사회공헌 활동 재단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10일 전주시(시장 김승수)와 함…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