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더 넥스트
에 관한 검색결과
18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8)
In the Press (6)
스타트업 Garage (1)
프레스센터 (6)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4)
팩트시트 (1)
[일간스포츠] 권혁빈 '뚝심 리
더
십'에 빛난 스무살 스마일게이트
총싸움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성공으로 유명한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11일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스무살 청년이 된 스마일게이트는 ‘운 좋게 중국에서 대박 친 게임사’라는 그동안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게임업계를 이끄는 리더 게임사로 성장했다. 여기에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이사장)의 ‘뚝심 리더십’이 있어 가능했다는 평가다."확률 의존 경종 울려…위상 굉장히 커졌다”“요즘 N3 지고 SK2가 뜬다는 얘기가 있다.”한 게임사 관계자의 말이다.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N3가 신통치 않은 실적을…
[디지털데일리][스마일게이트 20주년] 로아·크파 명성 이을
넥스트
분야는?
-스마일게이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즐거운 미래 만들 것”스마일게이트의 넥스트(next, 다음) 20년은 새로운 도전으로 꾸려진다. ‘글로벌 금융’이라는 새로운 분야와 인공지능(AI), 버추얼 아티스트, 소셜 비디오 플랫폼 등 다양한 첨단 산업에 도전한다.스마일게이트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독립적인 금융 그룹을 출범시켜 글로벌 금융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했다. 우선, 독립적인 금융 전문 그룹 체계 구축을 위해 지배 구조를 개편한다.현재 금융 관련 사업을 보다 고도화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게임·엔터테인먼트 그룹과 VC(스마일…
[디지털데일리][스마일게이트 20주년] 게임사에서 글로벌 엔터사로, 그 일등공신은
-‘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메가 벨류 IP“로스트아크가 게이머에게 첫사랑 같은 느낌을 남길 수 있는, 감성적이고 감동적인 게임이 되길 바란다(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립자).”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에 이어 로스트아크까지 완벽한 게임 트라이앵글로 밸런스 균형을 맞춰낸 스마일게이트가 오늘(11일)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그간 스마일게이트 위상은 크게 달라졌다. 다수 흥행작이 글로벌에서 큰 성과를 얻고 난 후, 그 힘으로 게임업계 중심축 넥슨·엔씨·넷마블(이하 3N)을 넘보는 자리까지 올라섰다.이른 바 게임…
[뉴스웍스] "국내는 좁다"…SK2, 글로벌 시장서 '미래 먹거리'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콘솔 게임 시장서도 승부수■크래프톤, 막대한 투자 신사업 추진·카카오게임즈, 블록체인 P2E 진출게임업계 신흥 강자인 'SK2'(스마일게이트·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가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기존 전통강자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의 아성을 넘어서고 있다.로스트 아크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 연 스마일게이트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의 흥행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스마일게이트가 업계 3위에 등극했다. 넥슨, 크래프톤에 이어 영업이익이 3번째로 높…
[뉴시스] 스마일게이트, 금융·엔터·메타버스 '제2 도약' 날개짓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가 게임을 넘어 글로벌 '금융·엔터테인먼트·메타버스' 산업에서 제 2의 도약을 위한 날개짓을 시작한다.전 세계 2000만 명이 즐기는 글로벌 MMORPG(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 '로스트아크'를 만든 스마일게이트가 최근 글로벌 금융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스마일게이트는 새로운 금융 그룹 출범을 계기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보여준 성공 DNA를 금융 산업에서도 확실히 보여주겠다는 각오다.성준호 스마일게이트 그룹 대표는 "올해는 미래의 20년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보다 혁신적인 글로벌 금융 …
[IT조선] “글로벌 게임 시장 새판 짠다” 각기 다른 전략 내세운 SK2…3N 아성 무너뜨리나
스마일게이트와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등 이른바 ‘SK2’가 기존 게임 강자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아성을 넘어 각기 다른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판짜기에 나서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로스트아크’로 새 지평 연 스마일게이트, 금융 분야에서 미래 먹거리 창출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 흥행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스마일게이트는 넥슨, 크래프톤에 이어 업계 3위(영업이익 기준)로 뛰어올랐다. 스마일게이트는 2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넘어서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로스트아크’ 개발 및 유통을 담당…
‘창업의 요람’ 오렌지플래닛 동문사, 인디게임 개발의 필살기를 말하다
‘창업의 요람’ 오렌지플래닛 동문사,인디게임 개발의 필살기를 말하다지난 10월 27일 ‘제 1회 부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가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렸다. 오렌지플래닛 부산센터가 주최한 행사는 부산의 게임 개발자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장 잠재력을 가진 개발팀들이 네트워킹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특히 오렌지플래닛의 지원을 받아 성장한 창업가들이 후배들에게 조언하는 등 성장의 경험을 전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열기로 가득했던 현장을 소개하고, 오렌지플래닛 동문사로 인디게임 분야에…
스마일게이트,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뤼미에르 엔터 게임 2종 출품
■ ‘청춘프레임’, ‘황혼의 유령’ 글로벌 공식 퍼블리셔로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품■ 한국 로맨틱 비주얼 노벨 게임 알릴 수 있는 기회, 위시리스트 스트레치골 이벤트도 진행스마일게이트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뤼미에르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황혼의 유령’과 ‘청춘프레임’ 등 비주얼 노벨 어드벤처 게임 2종을 출품한다고 18일(금) 밝혔다.스마일게이트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한국 비주얼 노벨 게임을 글로벌 게임 팬들에게 알리고, 글로벌 퍼블리셔로서 더 많은 이용자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 두 작품을 출품했다.‘황혼의 유령’은 19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부산 게임개발자 콘퍼런스 x 빌드 051’ 성황리 마무리
■ 개발자 콘퍼런스, 네트워킹 파티 등 지역 개발자 간 지식과 경험, 공유의 장 마련■ 분기별 개최로 부산·경남 지역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한 대표 콘퍼런스로 육성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이하 오렌지플래닛)이 ‘인디부(부산·경남 인디개발자 모임)’와 공동주최한 ‘제3회 부산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X 빌드051’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일(월) 밝혔다.행사는 부산시 서면에 위치한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지난달 28일과 29일, 양일간 열렸다. 부산·경남 지역에서 모인 총 42개 인디게임 개발사와 팀을 비롯…
게임/엔터테인먼트 그룹과 금융 그룹 계열 분리로 독립적인 글로벌 금융 플랫폼 그룹 전격 출범
■스마일게이트 그룹, 지배구조 정리 통해 독립적인 금융 그룹 출범■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금융 그룹의 글로벌 성장 위한 비전 제시는 물론 전폭적인 투자와 지원 약속■미래 지향적 성장에 투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혁신적인 글로벌 금융 그룹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의 AC(엑셀러레이터) 부분 법인 분리, VC, PE 와 체계적인 투자 분담으로 창업 생태계 구축 지원 및 효율적인 금융 플랫폼 서비스 제공스마일게이트 그룹(대표: 성준호, 이하 스마일게이트)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넥스트 20년’을 위한 미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