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글로벌 헬스
에 관한 검색결과
11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1)
창의 창작 연구소 (1)
In the Press (3)
스타트업 Garage (4)
프레스센터 (2)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1)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④클라썸 편: 손 들고 질문하던 시대는 끝났다, 수업별 소통툴 ‘클라썸’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선비즈] 남기문 스마일게이트인베 대표 “개도국용 전염병 진단키트 개발 회사에 투자한 이유... 사회적 문제 해결이 우리 목표”
남기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스마일게이트인베)는 자사의 최우선 목표가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고 강조한다. 투자라는 행위를 통해 청년 실업이나 사회적 양극화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하겠다는 것이다. 스마일게이트인베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그룹 차원의 공통된 목적을 실행하기 위해 ‘임팩트 투자’라는 개념을 도입했다.스마일게이트인베가 임팩트 투자를 단행한 대표적인 곳이 질병 진단 키트 플랫폼을 개발하는 ‘노을’이다. 2020년 5월 시리즈B 라운드 참여를 시작으로 이듬해 7월 프리 아이피오(Pre-IPO…
[메트로][빛나는 인터뷰]권혁빈 이사장 의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청년창업 통해 선순환 구조 만들 것"
구영권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바이오헬스케어 부문 대표가 질문에 대답하고있다/메트로신문고금리·고환율 등 지난해에 이어 2024년 경제도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시작됐습니다. 이 같은 내대외 경제 악조건 상황은 국내외 벤처 및 스타트업 투자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트업들의 고군분투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등의 투자사들은 오히려 현 상황을 기회로 봅니다. 청년들이 이끄는 유망한 스타트업들을 통한 위기 극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라고 강조합니다. 투자사들이 …
[문화일보] 경기둔화 속 통 큰 투자… 될성부른 스타트업 1.5兆 유니콘 만들었다
지난 25일 스마일게이트의 청년 창업지원 재단 ‘오렌지플래닛’에서 진행된 리뷰데이 행사에 입주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강연을 듣고 있다.스마일게이트 제공■ 벤처투자업계, 공격적 지원스마일게이트인베 ‘파두’ 투자팹리스 최초 유니콘 등극 견인설립 7년 안된 기업 투자비율4년새 70 → 91%로 대폭 늘려GS벤처스 ‘다노’ 등 사업 도움네이버, 63곳에 5978억 투자국내 스타트업계에 대한 투자 환경이 급속도로 냉각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 세대에 밑거름이 되려는 통 큰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혁신적인 서비스와 제…
한눈에 보는 오렌지플래닛의 2020년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은 2014년 첫 오렌지팜 인큐베이션 센터 개소 이후 열정과 재능 있는 스타트업의 발굴, 육성, 투자유치, 글로벌 성장 지원을 통해건강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특히 지난해부터는 창업 단계별 맞춤 성장 지원을 위한 '창업 全 단계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생태계 내 다양한 민/관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창업플랫폼 구축을 준비해왔다.2020년 상반기, '오렌지팜'은 확장된 창업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을 통해 청년창업 지원부터 성장한 스타트업의 성장까지 함께하여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기여하고자 한다.|위기를 기…
[오렌지플래닛] 게임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리는 ‘겜브릿지’
‘겜브릿지’는 유저들이 즐겁게 플레이하는 게임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임팩트 게임 개발사다. 게임과 UN의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개발목표) 라는 이질적인 개념을 조화롭게 엮어낸다. 경험하는 미디어로서의 게임의 역할에 주목하며,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임팩트 게임을 만들고 있다. 네팔 지진을 다룬 첫 개발작 ‘애프터 데이즈’를 출시했으며,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위안부)를 주제로 한 ‘웬즈데이’ 출시를 연내 계획 중에 있다.▶관련 콘텐츠:[오렌지팜] 선한 영향력을 꿈꾸며! 신…
[오렌지팜] 국민코디평가 앱 ‘쿠코’를 만든 사람들
대학생들에게 ‘개강 런웨이’라는 말이 있듯, 자신의 코디를 다른 사람들에게 뽐내고, 평가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서로의 코디나 스타일링을 조언해주고 평가하는 국민코디평가 앱 ‘쿠코’의 개발사 플록스 이은성 대표에게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인터뷰]플록스 이은성 대표Q.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플록스를 결성하게 된 계기는 ‘패션’과 ‘팀’이다. 먼저 패션 분야를 너무 좋아해서 설립하게 됐다. 예전에 패션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하기도 할 정도로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았고, 컨설턴트로 일했던 이전 직장에서도 클라이언트로 패…
[오렌지팜] 스마일게이트가 성공을 사회에 환원하는 방식
| 모험과 도전의 상징 Orange Color!오렌지색은 따뜻함과 행복함을 발산하는 색이다. 동시에 모험과 도전을 상징한다. 붉은색과 노란색이 혼합된 시너지가 기분 좋은 에너지를 이끌기 때문이다. 스마일게이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 전반에 걸쳐 메인 컬러로 역할을 하는 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는 셈이다. 이런 에너지를 열정이라는 키워드로 연결하고, 성장의 모멘텀으로 이끌어 결실을 만드는 곳이 있다. 바로 오렌지팜(Orange Farm) 이다. 저절로 열매를 맺는 나무는 없다. 물과 토양이 뒷받침되고,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에픽세븐’
글로벌
유저 참여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금 전달식 성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에픽세븐’ 인게임 기부 캠페인 통해 모금된 지원금 전달식 성황리에 마쳐■기부 캠페인 통해 조성된 지원금은 아동청소년 등 네팔 주민 콜레라 백신 접종 지원에 사용 예정… 지원 혜택 약 25,000여 명[2021-1125]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국제백신연구소(제롬 김 사무총장, 이하 IVI) 및 IVI한국후원회 (박상철 회장)와 함께 진행한 ‘에픽세븐’ 게임 연계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목)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2019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헬스
프론티어 세미나’ 개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및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이 한자리에 모여 바이오 분야 인사이트 모색■국내 신약 개발 원천기술과 존스홉킨스 의대 선진 임상기술 결합, 퇴행성 뇌질환 정복 협력 추진<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남기문 대표가 개회사를 하고 있는 모습>[2019-0930]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한국바이오협회와 공동으로 30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 및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진 등을 초빙해 ‘2019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헬스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