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공유
에 관한 검색결과
9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9)
스마일게이트에서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의 꿈을 키우다
스마일게이트에서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의 꿈을 키우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공동 기획한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 양성 교육 과정 '언씬(UNSEEN)'을 선보였다. ‘언씬’ 우수 교육생들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으로 스마일게이트에서 3개월 간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이번 인턴십에 참여한 김도형, 김소현 교육생은 현업 프로젝트에 배치 돼 현직 개발자들과 함께 실무 경험을 쌓고 있는 중이다. 두 사람에게 ‘언씬’의 매력과 스마일게이트 인턴십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에 대해 들었다."‘언씬’은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머로 성장…
스마일게이트가 키운 대학원생, 인공지능 분야 새 지평을 열 수 있을까
스마일게이트가 키운 대학원생,인공지능 분야 새 지평을 열 수 있을까스마일게이트가 후원하는 서강대학교 디지털휴먼 엔터테인먼트(Digital Human Entertainment, 이하 ‘DHE’)) 전공 대학원생들이 작성한 논문이 자연어처리 분야 최고 권위 학회에서 주요 논문으로 채택됐다. 공동 저자로 참여한 방나모·이지현 학생은 ‘문과 출신’ 연구자로 논문을 게재하며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두 학생을 직접 만나 논문 소개와 함께 DHE 과정의 강점에 관해 들었다.세계 3대 자연어처리 학술대회에서 전해온 소식세계적으로 인공지능 분야…
인공지능, 인간이 될 수 있을까? Smilegate.AI 서비스 개발팀 권은지 과장 인터뷰
AI 스피커가 그날그날 내 기분에 맞는 음악을 틀어준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목적지까지 스스로 움직인다. AI 아이돌이 나와 랩을 하고 춤을 춘다. 20년 전만 해도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인공지능, AI(Artificial Intelligence)는 생각보다 빠르게, 생각보다 가깝게 우리 삶의 주변에 스며들었다.일상에서 손쉽게 AI를 접하다 보면 사람의 얼굴을 한 휴머노이드나 사이보그, 사람처럼 생각하는 고도화된 인공지능도 상상에만 머물지 않을 것 같다. SF 영화에서나 보던 인공지능이 사람을 지배하는 디스토피아적 미래가 올지도 …
WCG는 단순한 게임 대회가 아니다!
소문난 잔치에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6년 만에 새롭게 부활한 WCG(World Cyber Games)에는 개최 전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진행된 WCG 2019 Xi’an에는 전 세계 약 12만 명의 관객이 몰려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WCG 2019 Xi’an은 정통 e스포츠 페스티벌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전 연령대의 사람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문턱을 낮추고 종목의 범위를 확장했다.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는 물론,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창작 발현의 장까지 …
[WCG 2019 Xi'an] 중국에서 열린 최초의 TED 공식 컨퍼런스
WCG 2019 시안이 점점 열기를 더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최대 비영리 강연회인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와 손잡고 중국에서 열리는 최초의 공식 TED 강연이 19일(목) 진행됐다.| TED는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에서 운영하는 강연회다. 정기적으로 기술, 오락, 디자인 등과 관련된 강연회를 개최한다. 최근에는 과학에서 국제적인 이슈까지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강연회에서의 강연은 18분 이내에 …
[WCG 2019 Xi'an] 새로운 지평, 새로운 세상을 연다, WCG 뉴호라이즌팀
|글로벌 축제, 모두가 함께 즐기는 감동의 장6년 만에 부활한 WCG 2019 Xi’an은 단순한 e스포츠 대회가 아니다. 기존 WCG의 정신을 계승하면서도,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래 스포츠 부문을 추가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합 페스티벌로 거듭났다.새롭게 신설된 미래 스포츠 부문 ‘뉴호라이즌(New Horizons)’은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ROBOT(신체인식 기술 탑재), 스크래치(Scratch) 등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전 연령층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대회명은 최초의 명왕성 탐…
[WCG 2019 Xi'an] 알아두면 쓸모 있는 WCG 상식 5가지
WCG는 최초의 e스포츠 국가대항전인 만큼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다. 6년 만에 새롭게 개최되는 2019 WCG Xi’an을 관람하기 전, 미리 알아두면 쓸모 있을 흥미로운 WCG 이야기를 준비했다.|1. WCG를 빛낸 이색 참가자: 활 대신 스마트폰을 쥐다!WCG는 전 세계인들이 국가, 인종, 언어의 장벽 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페스티벌이다. 대회 명성에 맞게 WCG 2011 대회 아프리카 국가 권역 예선 현장에는 뜻밖의 참가자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화제가 된 인물은 영화 <부시맨>의 주인공 ‘니카우’의…
[WCG 2019 Xi'an] 전설의 귀환! WCG, 6년 만의 부활
‘’Although the brand has disappeared, but the ‘WCG Spirit’ will remain in the hearts of each player and fans.”(브랜드는 사라지지만, WCG의 정신은 각 플레이어와 팬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WCG 2014 대회 중단 선언문아쉬움을 남기며 작별을 고했던 WCG(World Cyber Games)가 6년 만에 부활했다. WCG를 보며 프로게이머의 꿈을 키웠던 소년들은 어느덧 당시의 영웅이었던 선배들과 나란히 실력을 견줄 만큼 …
미래에 대처하는 인재의 자세
우리는 다른 사람이 한 사유의 결과를 숙지하고 내면화하면서도 스스로 ‘생각한다’고 착각해왔다. <탁월한 사유의 시선>에서 건명원 최진석 원장의 일침이다. 철학자이자 교육자인 그와 앞으로 인재가 갖춰야 할 요건과 생각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인터뷰]건명원 최진석 원장2015년 탄생한 건명원은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뇌 과학부터 문학, 물리학, 철학 등 각 분야에서 손꼽히는 교수가 모여 19세부터 29세 사이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학생을 선발하는 방식이 독특하다. 특별히 보는 자격도, 능력도 없…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