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THE ANIMATION! 에픽세븐 2주년, 앞으로도 함께 에픽투게더! 2020-09-17


내 손끝에서 플레이되는 애니메이션,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지난 8월, 누적 800만 다운로드 수를 달성하며 화려한 2주년을 맞이했다. 에픽세븐은 출시와 동시에 눈을 즐겁게 하는 비주얼과 더불어 빠른 속도감의 전투, 무궁무진한 전략과 연출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 턴제 RPG로 굳건히 자리매김한 에픽세븐의 지난 2년간의 특별한 기록들은 아래 영상을 통해 인포그래픽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에픽세븐 2주년, 그 특별한 기록들> 


| 스토리, 비주얼, 액션! 모두가 꿈꿔온 완벽한 글로벌 RPG


스마일게이트_메가포트_에픽세븐.jpg



에픽세븐은 국내 모바일 RPG에서 최초로 모든 캐릭터의 움직임과 컷신에 ‘풀 프레임 애니메이션’ 연출을 구현한 모바일 턴제 RPG이다. 섬세한 움직임과 뛰어난 작화 기반의 일러스트로 몰입감 있는 플레이와 감각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사전 예약 10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관심과 함께 론칭된 에픽세븐은 2018년 8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G-RANK 시상식에서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론칭 두 달만인 10월에는 한국 양대 마켓에서 2위를 달성할 정도로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었다. 


에픽세븐은 이어 글로벌 서버를 오픈하며 2019년 2월에는 전 세계 주요 국가(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에서 Top5기록을 달성했다. 이 외에도 유럽 서버를 오픈해 3개월 만에 유럽 RPG 장르 주요 국가 Top5 진입, 11월에는 일본 서버를 오픈해 일본 Top10 진입 등의 성과를 이루며 글로벌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출시 2주년인 2020년 8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을 달성하며 계속 성장해 나가고 있다. 에픽세븐은 2주년을 기념하여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 ‘톡 투게더’, 여러분의 궁금증을 A부터 Z까지 풀어드립니다.  


에픽세븐은 유저들과 개발자들 간의 활발한 소통으로 함께 게임을 만들어 가는 행보를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코로나의 여파로 2주년 기념행사 ‘에픽투게더’는 취소되었지만 행사에서 발표 예정이었던 ‘톡 투게더’의 내용을 공식 커뮤니티에 업로드해 소통을 위한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톡 투게더’는 많은 계승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향후 개선 방향을 상세히 설명하기 위한 코너다. 특히 최대 10마리의 판타스마와 영웅을 동시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일괄 승급’ 기능 도입, 영웅 스킬 강화에 사용되는 ‘머라고라’ 아이템의 수급처 확대, 게임 속 핵심 장비인 ‘아티팩트’를 보관할 수 있는 인벤토리 확장 등을 공개하며 꾸준히 개선을 요청받은 부분들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기존 콘텐츠의 질적인 개선과 리뉴얼을 진행을 약속하고, 에픽세븐 운영과 개발의 핵심인 유저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GM루루카의 알쓸신잡, 그리고 라면 끓여주는 섹시하고 멋진 형들?!


<에픽세븐 GM루루카의 2주년 기념 영상과 미니 예능 ‘라면 먹고 갈래?’>  


에픽세븐 GM루루카의 위트가 돋보이는 기념 영상과 미니 예능 ‘라면 먹고 갈래?’도 공개됐다. 기념 영상 속 ‘루루카지만 괜찮아’는 비올레토 베개 인형과 대화하는 GM루루카의 실감 나는 연기와 감정선을 엿볼 수 있고, ‘루루카의 알쓸신잡’이라는 코너에서는 GM루루카의 2주년 소감과 GM의 역할 및 소통 목표 등 계승자들의 작은 질문에도 답변하며 소통하고자 하는 모습을 담았다.  


미니 예능 ‘라면 먹고 갈래?’에서는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레이티브의 강기현, 김형석 대표가 등장한다. 두 대표가 라.섹.형(라면 끓여주는 섹시하고 멋진 형들)으로 변신하여 2주년 기념 사연 모집 이벤트에 당첨된 계승자들에게 라면과 특제 음료수를 직접 대접하며 진솔한 토크를 진행했다. 기념 영상과 미니 예능이 공개된 후 유저들은 ‘GM루루카는 레전드다’, ‘영상에 나온 요리랑 음료 먹어보고 싶다, ‘하나같이 놓칠 수 없는 영상이었다’, ‘솔직히 2주년 영상 중 제일 재미있다’ 등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 계승자들의 고막을 책임지는 성우진, OST 가수의 등장!

 

<에픽세븐 2주년 축하 메시지+OST 메들리> 


캐릭터에 딱 맞는 목소리로 유저들의 귀를 녹이는 성우진의 축하도 돋보였다. 에픽세븐의 2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신규 영웅 마물 조련사 뮤이의 성우 김하루부터 안젤리카, 유피네 등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한 조경이 성우 등 에픽세븐의 목소리를 책임지고 있는 성우들이 진심이 담긴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그뿐만 아니라 에픽세븐 OST ‘Promise’를 부른 라온의 축하 메시지, 전 세계 에픽세븐 계승자들이 보내온 OST 커버와 라온이 함께 만든 감동적인 OST 메들리까지 위 영상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성대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계승자들이여, 에우레카로 오라!

 

<에픽세븐 에피소드3 : 설원에 울리는 찬가 업데이트 발표> 

 

2주년을 맞아 세 번째 에피소드 ‘설원에 울리는 찬가’가 업데이트되었다. 계승자들의 가슴을 뛰게 한 세 번째 에피소드 ‘설원에 울리는 찬가’에서는 신규 대륙 에우레카를 배경으로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흥미진진한 모험을 떠날 수 있다. 세 번째 에피소드는 계승자들이 기다려온 만큼 신규 대륙부터 다양한 종족과 세력들 간의 이야기 등 마음을 사로잡을 다양한 콘텐츠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즌3_업데이트_에우레카.jpg>

<에픽세븐의 새로운 대륙, 에우레카> 


에우레카의 국가 세력인 ‘윈텐베르크 왕국’, ‘설원과 용의 계곡’, ‘도시국가 폴리티아’, ‘레펀도스 왕국’은 각자 특색 있는 배경과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계승자들이 과거의 에우레카에서 분열된 세력들을 하나로 모아 평화를 되찾으면, 에우레카의 숨겨진 진실이 차차 드러난다. 


시즌3_업데이트_윈텐베르크.jpg>

시즌3_업데이트_고독한_설원과_용의_계곡.jpg>

<에우레카 대륙에 위치한 ‘윈텐베르크’와 ‘설원과 용의 계곡’> 


| 우리가 만난 지 벌써 730일, 앞으로도 에픽투게더!


<에픽세븐 2주년 감사영상 ‘우리 계속 함께해요 에픽투게더!’>


오늘날의 에픽세븐이 있기까지 2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준 계승자들이 있었다. 에픽세븐의 2주년 감사 영상에는 계승자들의 축하 메시지와 함께했던 그동안의 에픽세븐 행사 영상들이 담겼다.


에픽세븐은 2년 동안 다양한 서브 스토리와 매력 있는 영웅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재미를 더해왔다. 앞으로도 에픽세븐은 아낌없는 소통으로 콘텐츠의 개선 및 리뉴얼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2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된 세 번째 에피소드를 통해 유입될 새로운 계승자들과 함께 더 새로운 게임을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EDITOR's COMMENT 


#에픽세븐

에픽세븐은 지난 2018년 8월 30일에 정식 출시된 모바일 턴제 RPG 게임이다. 뛰어난 퀄리티의 작화가 돋보이는 캐릭터 일러스트에 애니메이션 요소를 극대화한 전투 연출이 이 게임의 강점으로 2D 그래픽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개발사인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독자 개발한 유나(YUNA) 엔진은 게임 플레이 시 로딩시간을 최소화시켜 이용자들의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이뤄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