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순수 이용자 100만!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4만! 대한민국 대표 MMORPG로 우뚝 선 로스트아크 2021-08-13


■ 소서리스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4만 돌파…7월 이후 순수 이용자(AU, Active Users)는 100만 명 달해

■ 업데이트 때마다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꾸준한 이용자 유입으로 2021년 최고의 대세 게임 등극

■ 신규, 복귀 이용자의 비약적인 급증으로 신규 서버 '니나브' 오픈


대한민국_대표_MMORPG_로스트아크_신규서버_니나브.jpg 


[2021-0813]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또 한 번 주요 지표가 크게 상승하며 잠잠했던 온라인 MMORPG 흥행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가 지난 11일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를 업데이트 한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24만 명을 돌파했다고 13일(금) 밝혔다. 또한, 지난 7월 이후 순수 이용자 수(AU, Active Users)는 100만 명을 넘어서 명실상부한 2021년 최고의 대세 게임임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11일에는 직전 주 대비 신규 이용자 수가 304%, 복귀 이용자 수는 256%가 다시 한번 증가하면서 대부분의 서버에서 입장 대기열이 발생하고 신규 캐릭터 생성이 제한되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를 찾는 신규, 복귀 이용자의 비약적인 증가로 긴급히 신규 서버 ‘니나브’를 오픈하는 등 정식 서비스 3년 차의 PC MMORPG가 보여줄 수 없는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로스트아크의 이 같은 성과는 최근 업데이트된 소서리스뿐만 아니라 2021년 초부터 로스트아크가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뛰어난 완성도와 차별화된 재미를 갖춘 콘텐츠들이 만들어 냈다. 로스트아크는 올해 들어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시작으로 ▲군단장 레이드 ‘마수군단장 발탄’, ▲신규 클래스 ‘건슬링어’, ▲군단장 레이드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을 차례대로 선보였으며, 지난 7월에는 로스트아크 사상 최대 규모의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업데이트했다. 이 중 아브렐슈드의 경우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 플랫폼 기준 약 10만 명의 모험가가 동시 시청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오는 9월까지는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를 필두로 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진행하는 등 월평균 1건 이상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모험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각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신규 이용자 수, 복귀 이용자 수, 동시 접속자 수 등 대부분의 지표가 지속적으로 큰 폭으로 상승해왔으며 새롭게 유입된 모험가들이 신규 콘텐츠를 통해 게임에 정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특히, ‘군단장 레이드’는 로스트아크식(式) 레이드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흥행을 이끄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진행되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통해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스탤지어의 업데이트로 선보인 역대급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400% 이상 상승한데 이어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가 연달아 히트에 성공한 만큼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더불어, 금일 오픈 된 신규 서버 ‘니나브’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모험가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8월 13일부터 9월 29일까지 캐릭터를 초고속 성장시킬 수 있는 ‘니나브 서버 전용 점핑권’을 지급하며 신규 모험가라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이벤트를 통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해진다. 또한, 기존 출석 이벤트에 더해 니나브 서버 전용 출석 이벤트를 추가해 각종 게임 내 탈것과 아바타를 지급하고 니나브 서버에서 길드 활동을 하는 모험가들을 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8월 13일부터 9월 22일까지는 해당 기간 동안 원정대 레벨 50을 달성한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게이밍 주변기기와 OST 앨범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든 모험가들에게도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캐릭터의 외형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동물 아바타 선택 상자’와 게임 내 기능과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베아트리스의 축복’, ‘니나브의 축복’ 아이템을 지급하며,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페온’ 50개,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배틀 아이템 종합 상자 등 다양하고 풍부한 보상을 준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