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AI·사회참여 참가자 모집!
KakaoTalk


■ 인간의 감정을 느끼고 재미를 함께 할 수 있는 AI 창작자를 위한 부문 신설

■ SGM 사회참여 부문, 지역사회 청소년 대상 창의 환경을 함께 확산할 대학생 참가자 모집

■ SGM 2010 론칭 이후 청년 커뮤니티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_희망스튜디오_스마일게이트_스마일게이트멤버십_참가자_모집.jpg

  

[2021-0531]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로 성장하고, 지역사회 창의 환경을 함께 확산하고자 하는 대학생 봉사활동 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을 창작/AI/사회참여 등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고 31일(월) 밝혔다.

 

SGM은 2010년 론칭 이래 청년들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올해 SGM은 지난 10년간 지속 성장한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창작(인디게임) 부문’,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재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Fun, Human-Like AI’를 개발하고 있는 창작자들을 위한 ‘AI 부문’,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IT 창작 멘토링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 멘토 팀을 위한 ‘사회참여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확대 운영된다.

 

SGM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SGM 출신 선배 창작자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지원한다. 

 

‘AI 부문’은 Fun, Human-Like AI’ 프로젝트를 개발 중인 2인 이상의 팀을 모집하며, 팀 별 프로젝트비와 AI 관련 강의 학습비, 고사양 PC 및 데이터 크레딧 등을 지원하고, 팀 별로 독립된 프로젝트 진행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SGM AI 수료자 중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해 스마일게이트 AI 센터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회참여 부문’은 IT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3~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모집한다. 사회참여 부문으로 활동하는 팀은 지역아동센터 창의 커뮤니티 프로그램 ‘팔레트’의 멘토로 활동한다. 참가팀은 창의 환경을 경험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이 IT 기술을 활용한 자율적인 창작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각 팀에게는 활동비와 함께 IT 관련 분야 전공자들로 이루어진 선배 기수와의 네트워킹 기회, 그리고 봉사시간과 이를 증명하는 수료증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이번에 정식으로 출범하는 SGM 사회참여 부문은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자신의 고유성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창의 환경을 지속 연구 및 지원하고 있는 희망스튜디오의 방향성과 맞닿아 있다. 지난해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에 이어 올해는 정식 출범해 지역 사회의 창의 환경을 보다 개선할 예정이다.


SGM 창작 부분은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s://futurelab.center)를 통해 내달 14일까지 모집하며, 사회참여 부문은 팔레트 홈페이지(http://palette.smilegatefoundation.org)에서 내달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AI 부문은 6월 중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0년부터 SGM을 운영해오며 청년들의 흥미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고, 청년들의 재능과 꿈을 바탕으로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특히, ‘창작 부문’은 현재까지 총 70여 개 팀, 340여 명의 창작자들이 수료했다.




  취재 요청하기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