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마일게이트,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집콕’ 극복을 위한 기부물품 전달
KakaoTalk


■ 스마일게이트 그룹 마스코트 ‘스마일메이츠’를 활용한 마스크, 페이퍼 토이, 큐브 블록 등 전달 

■ 전국 지역아동센터 600여 명의 아동들에게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희망 전파 기대



스마일게이트_희망스튜디오_스마일메이츠_굿즈_기부.jpg

  

[2021-0315]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서울 구로구 파랑새나눔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렵고 놀 거리가 부족해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한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5일(월) 밝혔다. 


이번 기부물품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한 달간 스마일게이트가 진행한 ‘스마일메이츠 기부 펀딩 프로젝트’의 결과로 약 1200만 원 상당에 달한다. 해당 물품들은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로 배분된 뒤 600여 명의 아동들이 일상생활을 되찾기 위한 노력에 활용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이번 기부물품이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마스코트인 10종의 ‘스마일메이츠’를 활용해 제작한 제품들이라고 설명했다. 총 3가지의 제품으로 스마일메이츠가 새겨진 마스크와 페이퍼 토이, 큐브 블록 등으로 구성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을 즐기는 유저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가능한 많은 구성원들이 다양한 방식과 콘텐츠로 소소한 즐거움과 희망의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이번 펀딩과 기부금 모집을 기획했다. 이번 기부물품 역시 펀딩 목표금과 그에 상응하는 회사 측의 ‘1+1 제작 지원’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생활을 못하고 일상의 재미를 찾지 못하고 있는 아동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기부 펀딩에 동참해 주신 모든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보내며, 앞으로도 소소한 즐거움과 희망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쳤다. 이를 통해 성남 관내 지역아동센터 41개소 1100여 명의 아이들에게 목공 체험, 프라모델 만들기, 비대면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취재 요청하기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