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WCG 2020 CONNECTED가 남긴 대기록 공개
KakaoTalk


■ 약 6천8백여 명 선수 참가, 총 1,234회 게임 대전 진행

■ 전 세계 17개 플랫폼 통해 4개 언어 중계, 글로벌 누적 뷰어십 약 6억5천뷰 기록 

■ 온택트 형식 적용, 비대면 시대에 한층 진화한 종합 이스포츠 페스티벌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2020-1222](주)WCG (대표 서태건. 이하 WCG)가 지난 11월 성대하게 막을 내린 WCG 2020 CONNECTED의 성과를 분석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WCG_2020_CONNECTED_인포그래픽.jpg


WCG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선수 및 WCG 팬들의 안전을 최우선 하여 올해 대회를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개최할 것을 선언하고,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그 기치 아래 한층 더 새롭게 변모한 WCG 2020 CONNECTED를 개최, 다종목 이스포츠 대회의 비전을 제시하였다.


WCG 2020 CONNECTED에는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EA SPORTS™FIFA ONLINE 4, 왕자영요 등 4개 종목에 총 6,803명의 선수가 출전해 1,234회의 경기가 진행됐다. 4개 언어로 전 세계 17개의 플랫폼에서 중계된 WCG 2020 CONNECTED는 글로벌 뷰어십 약 6억 5천만을 기록하며 최고의 다종목 이스포츠 대회로의 면모를 보였다. 


WCG는 미래 세대가 즐기는 새로운 디지털 놀이 문화를 제시하고, e스포츠 저변을 확대한다는 목표 아래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한층 강화했다. 선수 및 출연진과 커뮤니케이션하며 경기를 볼 수 있는 온택트 방청단과 팬미팅, 워크래프트의 전설 ‘Moon’ 장재호 선수와 팬의 한판 승부 이벤트인 ‘레전드 팬배틀’, 925개 팀이 참가한 온라인 코스프레 콘테스트까지 이스포츠 경기 외에도 디지털 문화 페스티벌로서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각양각색의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KBS와 함께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WeCanGame)’을 제작하여 많은 사람들이 e스포츠의 보는 재미를 경험하고, 가족 간의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매개로서의 ‘게임’의 순기능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이스포츠의 전설 홍진호와 신인 걸그룹 ‘우아(woo!ah!)’의 좌충우돌 WCG 홍보 도전기를 그린 유튜브 콘텐츠 ‘홍보22팀’은 조회수 약 2천만 회를 기록하며 MZ세대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WCG 서태건 대표는 “WCG는 올해 코로나19가 확산된 상황에서도 ‘e스포츠를 통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도전과 참여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온택트(On-tact)’ 형태로 다양한 시도를 했다. 이러한 시도들이 많은 분들에게 e스포츠의 재미와 감동으로 이어졌기를 바란다”라며 “내년에도 WCG는 올해 쌓은 경험과 계속되는 도전 정신으로 e스포츠의 새로운 장을 열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WCG 및 WCG 2020 CONNECTED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CG.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 요청하기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