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PlayStation® FESTA 부스 운영 성료 2019-03-11


■ PlayStation® FESTA에서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한국어 버전 최초 시연

■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 출시 목표로, 다양한 국가의 언어와 문화 맞춤형 현지화 진행


스마일게이트_플레이스테이션_페스타_포커스온유_부스_전경.jpg

<PlayStation® FESTA에 참가한 '포커스온유' 부스 전경


[2019-0311]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주관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PlayStation® FESTA’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시연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일(월) 밝혔다. 


이번 ‘포커스온유’의 PlayStation® FESTA 부스 참가는, 지난해 9월 일본에서 열린 도쿄게임쇼(TGS) 등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특히 최초로 시연 가능한 한국어 버전이 공개 되어 현장의 유저들로 큰 호응을 얻었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모델 지망생인 여주인공 ‘한유아’와 가상의 공간에서 사진 촬영, 수학 여행,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인 VR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_방송인_허준_포커스온유_플레이1.jpg

스마일게이트_방송인_허준_포커스온유_플레이2.jpg

<방송인 허준이 '포커스온유'를 플레이 하는 모습>


‘포커스온유’는PlayStation® VR을 비롯해 오큘러스, 바이브 등 다양한 VR 플랫폼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 중에 있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국가별 인기 성우 기용 등 맞춤형 현지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이번 PlayStation® FESTA 에서 최초로 ‘포커스온유’ 한국어 시연 버전을 공개하며, 유저들로부터 한유아의 자연스러운 모션과 음성 인식 기능이 특히 호평을 받았다”라며, “글로벌 유저들이 기존에 경험 해보지 못했던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출시까지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