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 개발자의 손끝에서 완성된 감성 픽셀 RPG, 내달 7일 출시
■ 신비로운 분위기와 따뜻한 감성으로 힐링하는 경험 선사
스마일게이트가 말레이시아 출신 1인 개발자 마스(Mas)가 제작한 신작 미스틱 셀프힐링 RPG ‘아르티스 임팩트(Artis Impact)’의 한국 공동 퍼블리싱 파트너로 선정되었다고 24일(목) 밝혔다. ‘아르티스 임팩트’는 내달 7일 PC(스토브 & 스팀)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아르티스 임팩트’는 인류와 AI가 공존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이용자가 주인공 아카네(Akane)가 되어 AI 동료 Bot과 함께 문명이 붕괴된 미래 세계 속에서 자신의 기억과 소속감을 찾아 탐험의 여정을 떠나는 턴제 RPG 게임이다. 클래식 JRPG 감성을 기반으로 한 전투 시스템과 몰입도 높은 탐험, 생활형 콘텐츠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픽셀 아트로 구현된 독특한 세계에서 부담 없는 시스템으로 여유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모든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은 마스가 직접 한 프레임씩 손으로 그려낸 핸드드로잉 방식으로 2021년부터 약 4년에 걸쳐 제작됐다.
전투는 누구나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클래식 턴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캐릭터 육성과 장비 업그레이드 중심의 플레이가 전개된다. 정복'보다는 '즐김'에 초점을 맞춘 RPG로 플레이하고 나서도 지치지 않고,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며 NPC와 상호작용하거나, 파트타임 업무, 요리, 집 꾸미기 등의 생활형 콘텐츠를 병행할 수 있어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던전 내 이벤트와 컷신은 픽셀 기반의 연출로 레트로 감성을 더했다. 이용자는 기묘하고, 신비한 게임 속 분위기에 몰입하면서 '셀프힐링'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스토브는 이번 퍼블리싱을 통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게임 고유의 감성을 더욱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한글화 번역과 국내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르티스 임팩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토브 게임 상점(https://store.onstove.com/games/101699)과 스팀 내 스마일게이트 페이지(https://store.steampowered.com/developer/smilegat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