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부담 없이 즐기는 신규 레이드 ‘카멘 익스트림’ 업데이트 2025-07-09

■ ‘군단장 레이드 카멘’을 부담 없이 즐기고 풍성한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콘텐츠

■ 보스 공격 패턴 난이도 완화 및 정비소 파티원 부활, ‘가드 포인트’ 시스템 도입

■ 최초 클리어 보상 지급하고 이벤트 재화로 다양한 아이템 제작 가능


250709_press_001.jpg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 ‘카멘 익스트림’을 업데이트 했다고 9일(수) 밝혔다.


카멘 익스트림은 로스트아크의 인기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 카멘’을 더욱 많은 모험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는 기간 한정 콘텐츠다. 총 4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진 원래의 카멘 레이드 중 마지막 4관문만 플레이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보스의 공격 패턴의 난이도도 완화했다. 또한, 두개로 구성된 전투 구간 중간에 ‘정비소’가 있어 공략 도중 파티원이 사망하더라도 다음 전투 진입 전 정비소에서 부활해 파티원 전체가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드 포인트’ 시스템도 추가했다. 보스의 공격을 정확한 타이밍에 막아내는 ‘저스트 가드’에 성공하거나 전투 중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가드 포인트를 획득하고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전투에 도움을 주는 버프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버프는 가드 포인트를 최대로 채울 때마다 최대 7번까지 강화된다. 특히, 가장 먼저 최대 포인트에 도달한 모험가는 다른 파티원에게 가드 포인트 증가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전투에 더욱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


카멘 익스트림은 오는 8월 20일까지만 즐길 수 있다. 노말 난이도는 아이템 레벨 1690이상, 하드 난이도는 1720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공략에 성공한 모험가들은 풍성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최초 클리어 시에는 노말과 하드 난이도 동일하게 ‘절망의 카멘 카드’와 ‘전설 카드 팩’이 포함된 최초 클리어 보상이 지급된다. 이후 난이도에 따라 골드와 장신구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카멘 익스트림 플레이 시 획득하는 이벤트 재화 ‘어둠의 파편’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다. 제작 가능한 아이템에는 ‘어둠의 궤적 이동 효과 아바타 상자’를 비롯해 ‘유물 각인서 랜덤 주머니’, ‘고대 등급 팔찌와 장신구 상자’ 등 높은 가치의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높은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멘 레이드를 더욱 많은 모험가 여러분이 가볍게 즐겨 보실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보상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는 만큼 많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