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O.S.T 저작권 오픈 2018-12-19


■ 홈페이지에 O.S.T 페이지 오픈하고 음원 공개 

■ 홈페이지에 공개된 음원에 대해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 시 자유롭게 배포, 재창작, 감상 가능 


스마일게이트_RPG_로스트아크 O.S.T 라이선스 오픈.jpg


[2018-1219]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게임 O.S.T의 더욱 자유로운 감상과 재창작을 위해 저작권을 오픈 한다고 19일(수)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O.S.T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O.S.T 음원들을 공개했으며, 이용자들은 이번 저작권 오픈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들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배포 하거나 재창작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홈페이지게 공개된 음원에 한해 비영리적인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시에는 저작자인 ‘Smilegate RPG’를 표기해야 한다.


로스트아크의 O.S.T는 ‘게임은 추억을 남겨야 한다’는 스마일게이트 RPG의 개발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로스트아크의 핵심 요소 중의 하나로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하며, 그 동안 리샤의 편지 등을 통해 O.S.T를 공개할 때 마다 큰 호평을 받아왔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용자들이 O.S.T를 감상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재창작 할 수 있도록 음원 저작권의 공개를 결정했다.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의 ‘별빛등대의 섬’, ‘레온하트’ 등의 곡들은 이미 여러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커버곡이 등장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저작권 공개를 계기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로스트아크의 O.S.T를 접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음악은 로스트아크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더욱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고, 사랑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저작권 공개를 결정하게 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곡들을 계속해서 공개 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lostark.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