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신작 VR 게임 로건 최초 공개 2018-10-30


■ PAX Australia HTC VIVE 부스 통해,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 최초 공개 

■ 탄탄한 스토리 및 세계관, VR로 구현한 긴장감 넘치는 잠입 액션 특징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로건 이미지_18.10.30.jpg

<VR게임 로건 스크린샷>


[2018-1030]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26~28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PAX Australia’에 참가해, HTC VIVE 프리 플레이존 부스를 통해 신작 VR(가상현실) 게임 ‘로건(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을 최초 공개했다고 30일(화) 밝혔다.


로건은 지난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TGS 2018’에서 공개한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Foucus on YOU(포커스온유)’에 이은 두 번째 자체 개발 타이틀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되어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한 사건을 풀어가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PAX Australia 로건 체험존 전경_18.10.30.jpg

<PAX Australia 로건 체험존 전경>


특히 로건은 소설 작가가 직접 집필한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비롯해 장엄한 중세 시대 고성을 VR로 구현한 미려한 그래픽, 실제 숨바꼭질을 즐기는 것과 같은 짜릿한 긴장감을 제공하는 3D 입체 사운드 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로건은 주인공 직업인 도둑의 특성을 살린 소매치기 기술, 주변 지형지물을 이용한 엄폐, 게임 내 도구를 이용한 경비병 주의 분산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유저들이 자신만의 창의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것도 차별화 포인트다.


또한 기존 어드벤처 장르의 VR 게임들이 1회성 플레이에 그쳤던 것에 반해, 로건은 다양한 난이도 모드를 비롯해 다회차 플레이를 통해서만 새롭게 밝혀지는 스토리 등 반복 플레이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 된다.


로건은 VIVE(바이브), Oculus Rift(오큘러스 리프트) 등 다양한 VR 플랫폼을 대상으로 개발 중이며, 2019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이번 PAX Australia에서 로건을 최초 공개하며, 기존 VR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탁월한 몰입감과 스릴 넘치는 잠입 액션 플레이로 현장의 유저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니즈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신규 VR 게임 출시를 통해 새로운 플랫폼 및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스릴 넘치는 중세 도둑 체험 VR 게임 로건 플레이 영상>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TGS 2018’에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주관하는 VR 게임 미디어 세션에 참가,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Focus on YOU’ 를 공개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