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예술, 교육 등 분야의 경험과 역량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
■ 활동 기간 중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대안학교 등 방문해 IT기반 창작 멘토링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아동 및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Palette)’에 참여할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이하 ‘Hope Creator’) 4기를 오는 7월 23일 (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년도부터 시작된 ‘팔레트(Palette)’는 창의, 창작 활동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해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올해에는 특별히 강원 강릉, 전북 전주 등 경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에도 확대되어 진행된다.
이번 Hope Creator 4기는 IT, 예술,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가진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아동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열정, 사명감을 가진 청년들로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간 매주 1회 씩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대안학교 등에 방문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멘토에게는 활동비 및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며 봉사시간과 활동 종료를 증명하는 수료증도 함께 제공된다. 지원 방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기 참여자는 "아이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리더십을 발견하게 되었다"며 "조력자로서 아이들과 정서적으로 교류하는 과정으로 입체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팔레트 멘토(Hope Creator)는 아동,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창작 활동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창의적 리더십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희망스튜디오는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을 원하는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