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CFS APAC 시리즈 2023 스프링 시즌 성료 2023-05-03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첫 자체 제작 방송 리그 대회 성공적으로 개최

■ CFS 2022 그랜드 파이널 준우승 올게이머스, 올해 첫 글로벌 대회 챔피언 등극



230503_press_003.pn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크로스파이어’ 신규 온라인 e스포츠 대회이자 첫 자체 제작 방송 리그인 ‘CFS APAC 시리즈 2023’ 스프링 시즌이 중국 올게이머스의 우승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3일(수)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CFS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대회들의 규모를 늘리는 한편, 새로운 대회를 추가하며 23년도 첫 글로벌 대회 ‘CFS APAC 시리즈’를 신설했다. 4월 26일(수)부터 30일(일) 5일 동안 개최된 ‘CFS APAC 시리즈’ 스프링 시즌에는 대회 총 상금은 7만 5000만 달러(한화 약 1억원)을 두고 중국, 베트남, 필리핀 3개 국가에서 6팀이 열전을 펼쳤다.  


4장의 플레이오프 진출 티켓이 걸린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큰 이변 없이 1, 2위에는 중국의 올게이머스(All Gamers)와 바이샤게이밍(Baisha Gaming)이 올랐다. 3위는 베트남의 셀러비.2L(CELEBe.2L)에서 팀 이름을 변경한 TA28이, 4위는 분전을 펼친 필리핀의 퍼시픽막타(Pacific Macta)가 차지했다. 


플레이오프의 결승전에서는 CFS 2021, 2022 그랜드 파이널 결승전에서 최고의 대결을 보여준 중국의 올게이머스(All Gamers)와 바이샤게이밍(Baisha Gaming)이 다시 한번 맞붙었다.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에서는 바이샤 게이밍이 우승을 거두었지만, ‘CFS APAC 시리즈’ 스프링 시즌에서는 올게이머스가 리벤지에 성공하며 올해 첫 글로벌 대회의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CFS APAC 시리즈’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첫 자체 방송 시스템을 적용한 대회다. 첫 자체 제작 국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해당 시리즈의 대회를 연간 3회 진행하고 자체 방송 대회를 점차 늘려 나가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역량을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www.crossfiresta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