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CFS 2022 그랜드 파이널 오늘 결승!! 2022-12-12

■ 크로스파이어 강국 중국 올게이머스, 바이샤게이밍 나란히 결승 진출 

■ 돌풍의 주역 베트남 셀러비.2L, 우승 후보 브라질 임페리얼 준결승 석패


221211_press_000.PN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대한민국 제주도에서 개최 중인 전세계 최고 권위의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의 4강전을 마치고 11일(일) 결승전과 3, 4위 전을 통해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고 밝혔다. 

‘CFS 2022 그랜드 파이널’ 4강전에서는 전년도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중국팀 대 떠오르는 신예 베트남과 전통의 강호 브라질팀의 대결이 성사됐으나, 결국 승자의 미소는 중국이 지었다. 

4강전 1매치는 전년 우승팀인 중국의 올게이머스(All Gamers) 대 돌풍의 주역 베트남 셀러비.2L(CELEBe.2L)의 경기. 중국의 Q9이스포츠 클럽(Q9 E-Sports Club)을 꺾고 4강전에 진출한 셀러비.2L였으나 2021 챔피언 올게이머스는 강했다. 셀러비.2L은 비록 세트 스코어 3:0으로 패하긴 했으나, 10라운드 승점을 따야 이길 수 있는 각 세트를 쉽게 내주지 않으며 내년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4강전 2매치, 중국의 바이샤 게이밍(Baisha Gaming) 대 브라질의 임페리얼(Imperial)의 경기는 3시간 이상 진행된 초접전이었다. 경기 초반 임페리얼은 1세트를 먼저 따내며 우승 후보로써의 강력한 모습을 선보이는 듯했다. 그러나, 전년 준우승 바이샤 게이밍이 기세를 역전시켜 다음 두 세트를 연달아 이기며 승리는 바이샤 게이밍으로 기우는 듯 했다. 하지만, 임페리얼이 4세트를 연장전을 통해 이기며 세트 스코어를 2:2까지 만드는 손에 땀을 쥐는 경기가 진행됐다. 막판까지 치달은 5세트, 결국 뒷심을 더욱 발휘했던 바이샤 게이밍이 연장전에서 13 라운드를 확보하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작년에 이어 결승전은 중국의 두 강팀 올게이머스와 바이샤 게이밍이 성사되었다. 작년에 올게이머스에 아쉽게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던 바이샤 게이밍이 복수전에 성공할지, 올게이머스가 2년 연속 챔피언에 성공할지 전세계 크로스파이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은 11일(일) 결승전, 3/4위 결정전을 통해 올해의 챔피언을 가리며 10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리게 된다. 

CFS 2022 GF의 모든 경기는 영어, 중국어를 비롯한 5개 언어와 CFS 공식 유튜브, 트위치 등 13개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CFS 2022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www.crossfiresta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