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메타휴먼 아티스트 YuA(한유아), 신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리메이크 싱글 발매 2022-11-15

■  YuA(한유아), 가수 장필순 명곡 리메이크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 신곡 발매 

■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마음’ 담아낸 편지 컨셉의 노래, 호소력 짙은 피아노 선율 주목

■ 세계적인 음악 명가 애비 로드 스튜디오 소속 아티스트 참여 등 음악적 완성도 높여 


221115_press_000.jpg


메타휴먼 아티스트 YuA(한유아)가 신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When Your Loneliness Calls Me) 싱글을 발매한다고 14일 (월) 밝혔다.  

YuA(한유아)의 이번 음원은 가수 장필순의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를 답가 형식으로 리메이크 한 곡이다. 지난 1997년 첫 선을 보인 원곡은 포크팝의 수작으로 평가 받는다. 그 동안 YB, 성시경 등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해 부르며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곡이다. 특히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 11위(2018)에 선정되며 명반의 반열에 오른 바 있다.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전하는 한 통의 위로 편지로, 원작사 조동희가 개사에 참여했다. 변한 현실 속에서 추억을 회상하는 원곡과는 다르게, 모든 것이 변하는 차가운 세상 속에서도 늘 곁에 있어 주겠다는 YuA(한유아)의 메시지를 담았다. 호소력 짙은 피아노 선율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틱하고 웅장한 스트링 편곡으로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YuA(한유아)의 이번 싱글 작업을 위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영국 런던 애비 로드 스튜디오 (Abbey Road Studios)의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 엔지니어 등이 참여해 세계적 수준의 음악성을 선보인다. 애비 로드 스튜디오는 비틀즈, 핑크 플로이드의 노래를 비롯해 영화 <스타워즈>의 OST 등을 녹음한 유서 깊은 음악 스튜디오다. 또 글로벌 음원 유통회사 사운드 리퍼블리카도 YuA(한유아)의 신곡 제작에 참여했다. 

음원 발매를 앞둔 YuA(한유아)는 “음악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전달되는 공감과 위안의 힘을 믿는다”며 “이 곡을 통해 많은 분들이 따뜻한 울림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YuA(한유아)의 신곡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는 14일 (월) 오후 6시 발매된다. 전 세계 180여 개국, 120여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