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빅픽처인터렉티브㈜,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사회공헌 맞손 2022-08-17

 희망스튜디오, 빅픽처인터렉티브㈜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대상 e스포츠 진로 프로그램 운영…진로 특강 및 심화 진로 컨설팅 제공 

■ 스마일게이트 (재)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운영 ‘오렌지팜’ 출신 빅픽처인터렉티브㈜, 재능기부로 참여해 사회적 가치의 선순환 실현 


220817_press_000.png

서울 구로구 꿈의학교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진로 특강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모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와 함께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 ‘프로드리머’를 선보인다고 17일 (수)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빅픽처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교육기관 ‘게임코치 아카데미’와 공동으로 e스포츠 진로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전국 2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e스포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 20여회의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e스포츠 인재를 선발해 심화 진로 컨설팅과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드리머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지원 재단인 (재)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오렌지팜’ 출신으로, e스포츠 대회를 비롯해 교육,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e스포츠 기업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지원을 받은 기업이 다시 재능기부로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선순환의 가치를 보여준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또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7월, 빅픽처인터렉티브㈜, 한국콘텐츠진흥원,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들의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뜻을 모았다. 협약 기관은 각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을 연계 활용하여 청소년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빅픽처인터렉티브㈜는 특강 강사 파견 및 진로 체험 공간 대여 등을 후원할 예정이다. 


진로 특강을 맡은 프로게이머 출신 게임코치 이종원 코치는 “아이들이 자신의 흥미와 취미를 발견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e스포츠 분야에서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희망스튜디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은 인게임 기부나 참여활동 뿐 아니라 창업지원의 수혜를 받은 기업이 다시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선순환 플랫폼”이라며, “e스포츠 분야에서 꿈을 이루고 싶은 미래세대 청소년들에게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