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예비창업팀 위한 ‘오렌지가든’ 6기 모집 2022-08-08

■ 8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시장 진출을 앞둔 전 분야 예비창업팀 대상 ‘오렌지가든’ 6기 모집 

■ 오렌지가든 선정사는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에 입주. 4개월간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 프로그램 종료 후 성과 발표회 통해 우수팀 선발. 후속 프로그램 ‘오렌지팜’ 참여 기회 제공하고 투자 유치 조력 


220808_press_000.png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오렌지가든 6기’ 모집 포스터

 

(재)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이하 ‘오렌지플래닛’)이 ‘오렌지가든(Orange Garden)’ 6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렌지가든은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창업팀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예비창업팀들은 오렌지가든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하고 사업전략을 고도화할 수 있다. 특히 전문 멘토 및 선배 창업가와의 멘토링·코칭을 통해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이면 어떤 팀이라도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이달 8일부터 19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오렌지플래닛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및 PT 심사’를 거쳐 총 5개 팀 내외의 예비창업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팀들은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에 입주하게 되며,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사업전략 수립 및 점검에 대한 전문 멘토 코칭 ▲스마일게이트 전문 개발 조직을 통한 개발 멘토링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투자심사역의 투자유치 멘토링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오렌지플래닛 출신 선배 스타트업과의 1:1 매칭을 통한 ▲사업전략 수립 ▲초기 투자유치 전략 및 초기 지분 시뮬레이션 ▲스타트업 초기 경영에 대한 멘토링 등도 제공한다. MVP(Minimum Viable Product) 개발 및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팀들이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종료 후 성과 발표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들은 오렌지가든 후속 프로그램인 ‘오렌지팜’에 참여할 수 있다. 오렌지팜 참여사는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입주공간을 1년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오렌지플래닛 패밀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렌지플래닛ㆍ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초기투자 펀드 검토 대상에 이름을 올리는 기회도 주어진다. 실제로 지난해 오렌지가든 참가팀 10곳 중 3곳(디에이엘컴퍼니, 엘알에이치알, 모요)이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2014년부터 본격적인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해 왔으며, 지난 8년 간 지원해 온 스타트업의 기업 가치는 2조 1,633억 원(2022년 상반기 기준)에 달한다. ‘오렌지파크 – 오렌지가든 – 오렌지팜 - 오렌지밸리’로 이어지는 창업 전(全)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오렌지플래닛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팀들이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오렌지가든과 함께할 예비창업팀들이 비즈니스 로드맵을 세세히 점검하고, 추후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