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성황리에 마무리! 최종 수상작 발표! 2022-06-02

■ 총상금 5,000만원 규모로 로스트아크 모험가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2 아트 공모전 최종 수상작 발표

■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47명 수상…소정의 상금 및 특별 칭호, 로스트아크 굿즈 등 풍성한 선물 지급

■ ‘모험가와 함께 만들어가는 로스트아크’의 의미를 담아 3년째 꾸준히 진행하며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220602_press_100.jpg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모험가들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일(목) 밝혔다.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총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지난 4월 13일(수)부터 약 한달 반 동안 진행되었으며 치열한 예선과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로 결정되는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크게 ▲아바타, ▲탈 것, ▲펫의 3개 분야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예선에는 약 1,1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중 ‘아바타’ 분야는 클래스와 클래스의 성별에 따라 총 8개 분야로 세분화되어 이중 1종을 선택해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상의 영예는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47명에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 ‘22년 최고의 금손’이 지급되었으며, 다양한 로스트아크 굿즈도 증정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로스트아크’의 의미를 담아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아트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아트 공모전 수상작들 중 일부를 실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현해 모험가들에게 선물로 지급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로스트아크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공모 분야 중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로스트아크와 관련된 다양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는 ‘자유’ 분야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번 아트 공모전과는 별개로 추가적인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번 공모전과 같이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진다면 로스트아크라는 IP가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크게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공모전에서 수상하신 모험가분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공모전에 참여해 주시고 함께 즐겨 주신 모든 모험가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로스트아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콘텐츠